커뮤니티 ‘히타치캠프’ 구축으로 파트너사 충성도 높인다는 전략


▲ 네빌 빈센트 지사장은 "HDS는 2006년 SMB 시장에서 22%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2007년에는 이를 25%까지 끌어 올려 SMB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협력사 지원을 강화해 SMB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이하 HDS)는 12월 5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러한 내용을 뼈대로 하는 2007년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HDS의 네빌 빈센트 지사장은 “HDS는 2006년 SMB 시장에서 채널 협력사들에 힘입어 22%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었다”며 “2007년에도 협력사 지원을 강화해 SMB 시장의 점유율 25%까지 끌어 올리겠다"고 밝혔다. HDS가 향후 리셀러들 및 채널협력사들의 지원책으로 내세우고 있는 것은 커뮤니티인 ‘히타치캠프’가 대표적이다. HDS는 앞으로 ‘히타치캠프’를 구축해 교육과 컨설팅 및 금전적 지원 등을 강화, 협력사들의 충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HDS는 이러한 전략의 달성 방안으로 SMB 채널 협력사의 전용 웹사이트인 TruePerformers Partner사이트(http://www.trueperformers.co.kr)를 오픈했다.
이 사이트는 SMB 채널 협력사들에게 필요한 자료, 솔루션/영업 가이드, IT 시장 및 스토리지 시장 동향에 대한 리포트 등을 제공해 영업에 도움을 주는 것이 목적이다. 또한 채널 협력사들과 개별 파트너 리셀러들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채널 협력사들은 ‘JMF(Joint Marketing Fund) 프로그램’을 통해 HDS로부터 마케팅적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리셀러들은 ‘리워드 프로그램’을 통해 영업실적에 따른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강현주 기자 jjoo@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