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고가의 시술로 평가받던 필러가 어느새 여성들의 워너비 시술로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어떤 얼굴이 내 완성형 페이스인지 모르는 여성들도 적지 않다. 섣불리 병원을 방문한 후 의료진이 시키는 대로 시술한다고 만족할 만한 얼굴을 완성하기는 쉽지 않다.

연세피오니의원 이희전 원장은 간단한 ‘쁘띠성형’ 즉 필러 시술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이희전 원장은 “과거에 필러는 시술 가격이 비싸 많은 환자들이 어려워했지만 현재는 국내외를 막론하고 저렴하고 질 좋은 필러 전성시대가 열려 환자의 선택폭이 자유로워 졌다”고 말했다. 이어 “젊은 여성들의 콤플렉스 보완책이었던 예전과 달리 주름 개선을 통한 예전의 내 얼굴을 찾기 위한 중년 여성의 방문도 크게 늘어났다”며 “젊은 층은 전체적인 조화를 중시해 코·턱·이마 등 중심라인을, 중년 여성은 볼이나 팔자주름 개선을 위해 주로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특히 “연령대를 막론하고 동양 여성의 얼굴은 평평한 편이라 평범해 보이기 쉬워, 필러를 통해 코나 이마 등의 볼륨감을 높이고, 전체적인 조화를 이뤄주면 ‘미인형’ 얼굴로 거듭날 수 있다”며 “환자와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이 이뤄진 후 시술을 진행하면 환자 만족도가 높은 케이스를 많이 봐 왔다”고 설명했다.

이 원장은 필러 시술 시 환자들이 꼭 염두해야 할 부분에 대해서도 조언했다.

이 원장은 “필러를 얼굴에 맞는 경우 다른 부분보다 이마가 조심스럽다”며 “이마는 신경과 혈관이 같이 존재하기 때문에 날카로운 바늘을 사용하기 보다는 끝이 뭉툭한 ‘케뉼라’를 사용하게 되면 혈관이 다치지 않아 멍이 들지 않고 부작용을 현저히 떨어뜨릴 수 있다”고 언급했다.

또 “필러 선택에 있어도 대화제약의 ‘아말리안’ 필러의 경우 독일에서 개발된 안과용 최상위등급의 HA 원료를 이용한 히알루론산으로 독성이 10배 낮고 뛰어난 불륨감과 높은 안전성을 식약처로부터 검증 받은 바 있어 주로 사용한다”고 밝혔다.

효과가 높고 길지 않은 시술 시간과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필러지만 부작용도 있을 수 있어 필러 시술을 쉽게 생각할 일은 아니다.

이에 대해 이 원장은 “시술에 대한 마음가짐에 있어서도, 처음 병원을 방문할 때 시술한다는 생각보다는 전문가와 몇 번의 상담을 진행한 후 결정해도 늦지 않다”고 조언했다.

아울러 “처음 자신이 생각했던 얼굴에 대해 충분한 소통이 이뤄질 시 90%는 완성되는데, 나머지 10%는 첫 시술 후 거울을 자세히 본 후 부족한 부분에 대한 추가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페이스가 나온다”며 “단 한번의 시술로 완벽한 얼굴을 추구한다면, 만족도는 크게 떨어지게 되니 이 부분을 꼭 고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