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정년퇴임을 앞둔 L씨는 “2층 전원주택을 짓고 싶었다. 건축설계사무소 순위를 보던 중 한 건축소를 알게 되었다. 전원주택설계도면을 제작하는 것부터 인테리어, 시공 등 전반적인 부분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곳이었다. 더불어 이렇게 진행을 하니 건축설계비용이 한결 저렴해졌다. 따라서 해당 건축소로 확정을 지었고 담당 매니저가 파견을 왔다. 일사천리로 진행되어 6개월 만에 예쁜전원주택을 마련할 수 있었다.”라고 만족도를 나타냈다.

최근 건축설계를 두고 ‘멀티형 건축설계소’가 인기를 얻고 있다. 시작과 끝을 동시에 진행하여 시간적 효율과 비용대비 효과를 무기 삼은 것이다. 동시에 위와 같은 후기를 공개한 지인건축(G-in)이 대두되고 있다.

지인건축의 경우, 해당 지역에 매니저를 파견하여 1:1 커뮤니케이션을 실시하고 있다. 설계문의를 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끔 설계 가이드를 자청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퍼펙트 케어’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더불어 그동안의 단독주택설계, 목조주택설계, 상가주택설계 등의 경력을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전부 공개하여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얻고 있다.

이 같은 현황에 지인건축 관계자는 “현재 많은 고객들이 문의를 하고 있다. 여세를 몰아 더욱 안전하고 품질높은 설계를 위해 시스템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 외에 내집짓기, 전원주택시공가격, 단독주택건축비용 등 자세한 사항은 지인건축 공식 홈페이지(http://지인건축.com)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