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해변의 여름을 즐기는 사람들에겐 봄은 다가오는 여름 휴가를 준비하는 계절이다. 겨우내 두꺼운 코트 속에 감춰왔던 군살이 걱정인 이들은 건강한 볼륨몸매를 만들기 위해 각종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 나선다.  

축 처진 뱃살을 빼거나 허약한 근육을 채우는 데는 운동만큼 효과적인 방법도 없지만, 운동만으로는 채워지지 않는 부분도 있다. 바로 여성의 볼륨감 있는 가슴라인이다.

빈약한 가슴을 가진 여성들은 평소 보정 속옷을 착용하는 방법으로 일시적인 볼륨감 효과를 보기도 하지만, 보정속옷의 두꺼운 가슴패드로 인해 정작 여름에는 불편함이 있다는 단점이 있다.

많은 여성이 가슴필러 등 성형에 관심을 갖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강남뷰티성형외과 김광진 원장에 따르면, 가슴필러는 우리 인체에 익숙한 물(98%)이 주성분으로 합병증에 대한 우려가 거의 없고 모양이 변하거나 주입한 필러가 소실되는 현상도 거의 없다. 특히 주입 후 천천히 분해되는 특성 때문에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는 다른 일반 필러에 비해 지속시간이 4배가량 높아 경제적이다. 

김광진 원장은 “가슴필러는 시간 단축과 안정성에 강점을 가진 시술 방법으로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가 필요하고 시술 시간이 길지 않아야 하는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시술”이라며 “가슴필러로 주목을 받고 있는 아쿠아필링필러는 일반 필러보다 지속시간이 4배 정도 길어 최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쿠아필링필러는 겔의 양과 환자의 상태에 따라 최대 5년에서 8년까지 장기 지속된다는 것이 김 원장의 설명이다. 아쿠아필링필러는 특히 시술 후 즉각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김 원장은 “아쿠아필링은 양전하를 띄는 물질이기 때문에 신체 내부로 주입되면 세포 외 기질인 수용성 음전하를 띄는 물질 중 하나인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끌어당기게 된다”며 “즉 아쿠아필링이 콜라겐 엘라스틴과 함께 가성막을 형성, 시술한 가슴이 채워지는 효과와 느낌을 얻게 된다”고 말했다.

필러도 성형수술의 한 분야인 만큼 비용적인 측면만을 고려해서는 오히려 부작용 등에 시달릴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김 원장은 “무늬만 성형외과인 경우가 늘고 있다”면서 “부작용을 예방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반드시 전문성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