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피부노화는 30대 중•후반부터 시작되어 40대에는 급격히 진행이 된다. 피부 노화는 피부 자체의 탄력이 저하되어 피부의 힘이 약해지는 현상과 피부를 지지하는 근육층과 피부 밑 조직의 노화현상으로 쳐짐이 생기는 현상 이렇게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40대부터는 특히 피부의 쳐짐 현상이 급격히 증가되는 시기로 볼 수 있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 동안리프팅센터에서는 40대에는 피부 자체의 탄력을 개선하는 시술과 피부의 쳐짐을 회복하여 다시 30대로의 젊음을 회복하는 시술 이렇게 크게 두 가지 시술에 중점을 두고 있다. 최근에는 예전에 많이 시행했던 회복기간이 많이 필요한 절개를 동반한 안면거상술과 같은 시술을 환자들이 꺼려하는 추세라 일상생활에 크게 지장이 없고 부작용이 적으면서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을 성형외과들이 많이 하고 있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 동안리프팅센터의 김선태 원장의 설명에 따르면 피부탄력 자체를 증가시키는 시술로는 예전부터 많이 시행했던 써마지, 프락셀레이저, 클리어리프팅과 같은 레이저 시술이 있는데 레이저 시술은 일정한 파장의 레이저를 조사하여 강한 열 전달을 통해 피부 자체의 콜라겐 합성을 유도하는 시술이다. 이들 레이저들의 효과는 대부분 한 달 이후부터 나타나게 되고 1년에서 2년 정도 효과가 지속되므로 일 이년에 한번씩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시술 시간은 대략 30분 전후로 약간의 통증을 동반하여 마취크림을 바르거나 수면 마취 하에 진행을 하기도 한다. 주사요법으로 피부의 탄력을 증가시키거나 피부의 볼륨을 증가시키는 방법으로는 필러, 스컬트라, 물광주사, 피부 보톡스 등의 방법이 있다.

필러는 히알루론산이라고 하는 인체 피부 성분의 일부를 대량으로 만들어 예로부터 코, 팔자주름, 이마에 시술을 많이 해왔었는데, 40대에 특히 빈약해 보이는 부위인 팔자주름, 앞광대, 눈밑꺼짐현상, 볼살에 주입을 할 수 있고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짧게는 6개월에서 길게는 1년 6개월 정도의 지속력이 있다. 국내 제품으로는 이브아르, 뉴라미스, 클라비엘 등이 있고 시술비용은 대략 부위에 따라 10~30만원 선이다. 수입필러로는 쥬비덤, 레스틸렌, 엘란쎄 등이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필러이고 가격은 20~70만원으로 상대적으로 고가이나 지속 기간이 국내산에 비해 좀더 오래간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떠오르는 시술로는 스컬트라라는 시술이 있다. 히알루론산과는 다른 제재로 PLLA라는 성분인데 자체의 볼륨감 보다는 주사를 했을 때 피부에서 자연적으로 콜라겐 생성을 유도한다. 대략 3개월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점차 콜라겐이 차오르는 것을 느끼며 한 달에서 3개월 간격으로 2~3회 정도 시술을 할 것을 권합니다. 주로 앞광대, 팔자주름, 관자, 꺼진 볼살에 주사를 한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의 김선태 원장은 쳐진 피부를 끌어올리는 시술로 최근에 많이 사용되는 시술은 레이저로는 울쎄라, 더블로 같은 고강도 집적 초음파를 이용한 리프팅 레이저와 최근 각광을 받는 녹는 PDO실을 이용하는 실리프팅을 소개한다. 초음파 레이저를 사용한 울쎄라, 더블로 시술은 피부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피부 밑에 있는 근육을 강하게 조여주어 리프팅 효과를 얻는 시술로 붓기나 붉은 기가 없어 일상생활에 지장이 전혀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으며 지속기간은 일년에서 일년 반 정도이다. 부작용으로는 입주의의 신경을 자극했을 때 일시적인 안면마비 증상이 올 수 있고 한달 후에는 자연적으로 치료가 된다.

녹는 PDO실로는 당기는 강도에 따라 울트라브이리프팅, 회오리리프팅, 오메가리프팅, 블루로즈리프팅이 있다. 앞에서부터 뒤로 갈수록 당기는 힘도 강하고 지속력도 오래간다. 울트라브이리프팅은 6개월, 블루로즈리프팅은 2년 정도의 지속력을 가진다. 주로 쳐진 입가주름, 팔자주름, 턱선, 쳐진볼살에 효과적이며 시술시간은 10분에서 30분 정도이고, 국소마취나 수면마취를 통해 시술을 한다. 시술 후 약간의 붓기가 있을 수 있고 당겨진 효과는 바로 볼 수 있다. 녹아 없어져 인체에 전혀 해가 없으므로 부작용은 거의 없는 편이나 너무 많이 당기면 표정이 약간 부자연스러울 수 있으나 강도를 시술 후에도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블루로즈리프팅은 휴젤파마에서 가장 최근에 나온 실로 당기는 강도도 강하고 지속력도 오래간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실 자체의 당기는 힘을 위한 가시 모양이 날카롭지 않아 통증을 적게 일으킨다는 장점이 있다. 실리프팅을 필러나스컬트라와 같은 볼륨을 생성하는 시술과 같이 한다면 그 효과는 더욱 좋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