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개인회생, 개인파산에 도움을 주는 희망등대(http://hope-lighthouse.com)가 한경비즈니스에서 주최한 ‘2015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인증과정을 통해 금융브랜드(개인회생컨설팅) 부문에 선정됐다.

희망등대는 최근 늘어나고 있는 개인회생과 개인파산 제도가 필요한 사람들을 돕기 위한 법무법인 에이디엘의 브랜드다. 24시간 1:1 무료상담을 통해 새로운 삶을 설계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희망등대는 개인회생과 개인파산을 준비하는 채무자들에게 본인의 자격 요건과 필요 서류, 발생 비용, 인가 확정기간 등 개인회생의 준비부터 마무리까지 세심하게 컨설팅하고 있다. 자칫 복잡해 보일 수 있는 법이라는 도구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고객의 입장에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신뢰를 얻고 있다.

개인회생 제도는 재정적 어려움으로 파탄에 직면하고 있는 개인 채무자와 채권자 등 이해관계인의 법률관계를 조정함으로써 채무자의 효율적 회생과 채권자의 이익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절차다. 또 개인파산 제도는 비영업자가 소비활동의 일환으로 물품을 구입하거나 돈을 차용한 결과 자신의 모든 채무를 변제할 수 없는 상태에 빠진 경우 채무 정리를 위해 스스로 파산신청을 하는 것을 말한다.

희망등대 관계자는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 제도가 시행되고 어느덧 10년이 지났다”라며 “이 제도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보다 쉽게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도록 돕고, 나아가서는 이 제도를 정착시키는 작은 창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고객 만족을 우선하는 경영방침과 경영전략,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중점적으로 소비자의 만족을 높이는 서비스와 상품을 갖춘 브랜드를 인증하는 상으로,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의 만족도 평가를 토대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10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총점 650점 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만족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고객만족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20개 브랜드에 대한 공적서 심사가 이뤄졌으며, 최종 심사결과 45개 브랜드가 인증받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