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편리한 사물인터넷 연결 제공

▲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NFC/RFID 태그 ‘SRTAG’

[아이티데일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5일 최신 NFC/RFID 태그 ‘SRTAG’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ST의 SRTAG IC는 NFC 포럼 4타입 태그 RF 인터페이스와 내장형 NDEF(NFC Data Exchange Format) 메시지 지원 기능을 제공한다. 임베디드 EEPROM 메모리는 512비트에서 64킬로비트까지 다양해 콘텐츠가 많은 버추얼 명함이나 스마트 간판과 같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이 가능하다.

SRTAG 시리즈는 최첨단의 RF 성능을 구현하며 사용자가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디지털 CMOS 출력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호스트 웨이크업(host wake-up)을 위한 외부 부품을 별도로 사용할 필요가 없다.

ST의 이번 NFC 태그 신제품은 데이터 유지 수명이 200년에 이르고, 소거-기록 사이클은 백만 회에 달한다. 작동 온도 범위는 –40도에서 85도로 확대돼 열악한 동작 조건에서도 우수한 성능과 내구성으로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다.

SRTAG IC는 데이터 보호 면에서도 기존의 솔루션들을 능가하는 성능을 제공한다. 시판 제품 중 강력한 128비트 암호 보호 기능에 판독 및 기록 액세스 제어를 위한 20비트 카운터를 결합시킴으로써 태그의 클로닝이나 무단 변경 위험성을 사실상 없애준다.

SRTAG의 애플리케이션으로는 NFC 스마트 포스터나 광고, 이미지 처리 NFC 명함, 자동 블루투스 페어링용 NFC 토큰, 와이파이 네트워크의 보안 액세스는 물론 자산 추적, 유지보수 기록, 제품 식별용 NFC 태그도 포함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