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경의선 일산 탄현역 및 야당역(2015년 12월 개통예정)과 인접하고 있어 더블 역세권으로 잘 알려진 일산 탄현동 임광진흥 아파트의 일부 해지 세대가 단기간에 1차 분양이 완료돼 새롭게 2차 분양에 나서 화제다.

일산, 파주 지역의 미분양 아파트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는 가운데 일산 임광진흥 아파트는할인율이 수도권 최대인 40%이고, 평당 700만원대에 새 아파트를 분양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153㎡(구46평)의 경우 3억3천만원~3억6천만원대로 인근 지역의 30평형대 수준이라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일산 탄현동 임광진흥 아파트는 즉시 입주가 가능하며 실입주 금액은 6천만원대로 부담이 적다. 또한 단지 전면에 1500여세대 일산 탄현동 중앙하이츠가 올 상반기 분양 예정으로 지역 주거 인프라 또한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수도권 및 일산 지역 아파트 할인 분양 물량은 일산자이, 일산 푸르지오, 일산 벽산블루밍, 일산 아이파크 등이 할인 분양 중이다. 그리고 인접한 파주 지역에는 문산 한양수자인이 분양중이며, 운정지구에는 운정 롯데캐슬, 운정 캐슬앤칸타빌등이 이자지원 및 잔금 유예 등의 간접 할인 물량이 진행 중이다.

이번 분양은 총 905가구중 109㎡, 153㎡ 일부 세대가 할인 분양된다. 입주 5년차에 해당되지만 소송 세대의 해지 물량이기 때문에 한번도 입주 하지 않은 새 아파트를 분양한다. 최초 분양 당시에는 분양가 상한제가 미적용된 단지이며, 마감자재 수준이 수도권 최고 수준의 자재를 적용하여 일산 지역 최고급 아파트란 인식이 높다.

임광진흥 아파트는 열병합 지역 난방이라 난방비 부담이 적다. 또한 마감 자재는 일산 지역 최고 수준이며 단지 입구에 초등학교(호곡초), 중학교(호곡중), 고등학교(일산동고)가 있어 학군에 대한 만족도가 높고 이마트,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SBS제작센터, 재활스포츠 센터 등 생활 편의시설 이용성도 좋다.

최근 뜨고 있는 경의선 복선전철 탄현역과 야당역이 인접해 단지 인근에 마을버스, 노선버스, 광역버스 정류장이 인접하여, 일산 시내 및 서울 지역 이동성 또한 편리하다.

승용차를 이용할 경우 자유로와의 접근성이 우수하며, 제2자유로 시작 지점으로 상암까지 막히지 않고 20분대 이동 가능하며, 자유로, 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서울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인천국제공항 및 김포공항과도 인접하고 있다.

일산임광진흥 아파트는 기본 40% 할인에 입주 청소와 발코니 확장비가 무료로 제공된다. 게다가 분양가의 80%까지 융자를 받을 수 있어 1차 분양이 조기에 완료된데 이어 2차 분양 물량도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선착순으로 동 호수를 지정하는 방식이며 실제 입주할 세대를 관람하기 위해서는 사전 방문 예약제로 진행되고 있어 방문 전 전화예약은 필수적이다. 분양문의는 전화 1599-264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