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및 사벨리 럭셔리 스마트폰까지 원격 액세스 확대

▲ 팀뷰어가 안드로이드용 원격지원 애플리케이션 ‘퀵서포트’를 업데이트 했다.

[아이티데일리] 팀뷰어는 안드로이드용 원격지원 애플리케이션 ‘퀵서포트(QuickSupport for Android)’을 업데이트 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퀵서포트 업데이트로 HP 슬레이트7 보이스탭 스마트폰과 스위스 보석 디자이너인 사벨리의 럭셔리 스마트폰까지 원격 지원 기능이 확대됐다.

또 에이수스 기기를 사용하는 기업 사용자들이 원격 지원 애드온(add-on)에 보다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사용자들은 자신의 팀뷰어 계정에 접속해 자동으로 애드온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새롭게 업데이트 된 안드로이드 용 퀵서포트 앱은 현재 전 세계 팀뷰어 사용자들에게 제공되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데스크톱 팀뷰어 프로그램은 개인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퀵서포트 앱은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이 모든 윈도, 맥, 리눅스 컴퓨터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앱으로 지원 데스크를 운영하는 기술자들은 컴퓨터에서 해당 기기에 접근하고 마치 자신의 손에 있는 것처럼 원하는 내용을 볼 수 있다.

퀵서포트는 채팅, 원격 제어, 파일 전송, WiFi 설정 푸시 및 풀 등 기능들이 제공되고 있고, 원격 지원 세션에서는 AES 및 RSA 암호화 기술을 사용한다. 원격 제어 기능은 현재 삼성, 소니, 레노버, HTC 등 30여 개 제조업체의 디바이스에서 지원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