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여행트렌드 중 하나는 ‘맛집투어’다. 주말을 활용해 가볍게 나설 수 있을 만큼 비용이나 일정에 대한 부담이 적으면서도 입이 즐거워 온 가족이 만족할 수 있는 코스가 된 것이다.

특히 입맛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철을 맞아 제철 수산물을 맛보기 위해 강원도 속초 대포항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실제 대포항은 동해안의 싱싱한 해산물을 선보이는 맛집들이 많아 인기만점. 대게, 오징어, 가자미 등 풍부한 수산물을 활어회 수산시장이나 회센터에서 보다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진다.

이 가운데 최근 튀김골목과 난전먹거리시장 바로 옆에 신규 오픈한 ‘대포대게회직판장’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곳에서는 싱신한 해산물은 기본, 아이들도 좋아하는 여러 가지 앞요리(스끼다시)가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주목할 만한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대포대게회직판장은 배를 갖고 있는 선주가 직접 잡고 수입해 유통하고 판매하는 선주직판제로 운영된다. 이에 각종 게(대게, 킹크랩, 털게, 홍게, 랍스타 등)와 회(자연산 광어, 우럭, 가리비, 오징어, 세꼬시 등 활어) 등 갓 잡은 수산물의 생생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여기에 가마솥보다 성능이 우수한 새로 개발된 찜기을 활용해 대게 등의 각종 게들을 쪄내기 때문에 그 맛도 차별화된 깊이를 담아냈다는 평가다.

부담 없는 가격 구성도 만족도를 높이는 부분. 일반 시중과 비교해보면 통상 30~50% 가량 저렴한 금액에 대게나 킹크랩 등 게와 자연산 광어, 우럭 등의 활어회를 구입할 수 있다.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 관계자는 “수조와 함께 대기실, 휴식공간으로 이용되는 테라스가 있는 1층, 1인당 4000원에 20여가지의 스끼다시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 셀프바가 놓여져 있는 2층 '대포크랩'이 마련돼 있다”며 “3층 ‘대포회’에서는 별도의 비용 없이 스끼다시 셀프바를 이용 가능하다”고 전했다.

대포대게회직판장은 강원도 속초시 대포동 964-3번지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