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1만5000세대 수요 항아리 상권, 롯데슈퍼 입점 등 생활밀착형 자리매김

 
[생활정보] 최근 뭉칫돈이 수익성이나 안정성을 확실히 갖춘 수익형 부동산으로 몰리고 있다. 장기화된 저금리 기조로 연 2%를 넘는 상품을 찾아보기 힘든 은행에 돈을 묶어두는 것은 손해라는 인식이 확산된 것이다.

이에 수익형부동산은 노후대비를 위한 중장년 층뿐만 아니라 소액자본으로 효율적인 재테크 방법을 찾는 젊은 층 사이에서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1만5000세대 배후 항아리 상권, 안정적인 수익 보장
이러한 수익형 부동산 투자에도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 입지여건이다. 안정적인 배후수요를 확보해야만 기대했던 수익률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수도권 내 최고의 블루칩으로 꼽히는 위례신도시 상가 분양은 투자자들에게 다시없는 기회가 되고 있다.

올해 최고의 핫플레이스로 주목 받는 위례신도시는 677만4628㎡의 부지에 조성되는 미래지향적 웰빙 도시로 총 10만8000여명을 수용하는 신도시로 4만3400여세대의 주택이 공급될 예정이다.

특히 최근 위례신도시 근상2-1-1 자리의 매머드급 상가 ‘에이플타워’가 신규 분양에 나서 투자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이 상가는 1만5000세대 주거단지에 둘러싸인 전형적인 항아리상권을 형성하고 있어 무엇보다 안정적인 수익이 기대된다.

에이플타워는 연면적 3만3000여㎡에 지하 5층~지상 11층 규모로 건축된다. 법정 대비 약 150% 주차시설을 확보했고 4.2~4.5m의 탁 트인 높은 층고로 상가 실내의 개방감을 높여 차별화했다.

입지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상가를 중심으로 1km내 군인공제회 2084세대 등 아파트 1만5000여세대가 위치한 전형적인 고밀도 항아리 상권이다. 특히 큰 대로변 중심의 사거리 코너 자리 삼면이 도로에 접하고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탁월해 더 많은 수요층을 흡수할 수 있다.

또한 에이플타워는 생활, 교육, 커뮤니티, 휘트니스까지 생활밀착형으로 모든 업종이 입점 가능한 원-스톱 상가다. 초·중·고 9개교의 중심에 있어 최적의 학원 메디컬 주상권이기도 하다.

상가비율 상대적으로 적어, 롯데슈퍼 입점 자랑
에이플타워는 1일 유동인구 1만 명 이상의 최고 집객력을 자랑하는 지리적 입지를 선점했다. 인근 사업지 주변에는 상가비율이 적은 데다 연중 무휴상권에 해당되므로 희소성이 높다. 4만5000여명의 고정고객을 확보할 수 있으며 이미 대형 브랜드 몰 롯데슈퍼는 입점을 확정한 상태다.

특히 위례신도시 상업지구 비율은 전체 개발면적의 2%정도에 불과해 상가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다. 여기에 APT밀집지역내에 에이플타워처럼 대규모급 상가가 위치하기는 이례적인 일. 상업용지 비율이 낮다는 것은 동일 점포들의 불필요한 경쟁을 줄임으로써 보다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투자에 유리하다는 의미다.

탁월한 교통환경도 주목된다. 남측의 우남로, 서측의 송파대로, 서울외순환고속도로 송파IC와 인접해 있으며, 헌릉로, 분당~수서 고속화도로, 성남대로와도 가까워 서울의 강남 및 경기도 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지하철 5호선 마천역을 시작으로 위례신도시 남쪽의 우남역(8호선)까지 트램이 들어설 예정이며, 6개의 환승역을 포함한 위례~신사선인 위례중앙역도 건설된다.

에이플타워 분양관계자는 “에이플타워는 주거단지 중심에 1만5000여 세대를 배후수요로 둔 최적의 입지여건을 자랑하고 있으며 이미 지하1층에는 대형 롯데슈퍼의 입점이 확정 되는 등 생활밀착형 상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 상가는 주거시설 인접성이 뛰어나 대형 상권으로 부상할 가능성이 높은 위례신도시내 블루칩으로 꼽힌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복정역1번 출구 인근(서울 송파구 장지동603-7)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02-401-6200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