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나이가 들면서 남성과 여성은 부부관계 유지를 위해 더욱 노력한다. 남성은 성기능 개선을 위해 정력에 좋은 음식이나 정력제 등을 섭취하고, 정력강화 운동을 하기도 한다.

여성의 경우에도 갖은 노력을 하지만 출산 후 신체변화가 부부 성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사실이다. 잦은 성관계, 출산, 갱년기, 폐경기전조증상, 질수축의 약화 등으로 질 근육이 이완되기 때문이다. 질이완 증상은 부부관계 시 감정적인 문제를 유발시킬 뿐만 아니라 요실금, 질건조증, 생리불규칙, 조기폐경, 질염, 방광염 등을 발생시켜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

질수축의 변화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여성에게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신체적인 증상으로, 상당수의 여성들이 겪고 있다. 증상개선을 위해 여성성형 이쁜이수술(예쁜이수술)을 많이 찾고 있으며, 이는 질을 수축하는 수술로 부부생활에 활력을 더하고 일상생활의 자신감을 얻게 한다.

하지만 각종 염증이나 부부관계에 지장을 주는 증상은 원인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인천 한사랑산부인과의원 심상인 원장은 “질이완, 질염, 요실금 등의 문제로 이쁜이수술 뿐만 아니라 소음순수술을 받는 경우도 많다”며 “늘어진 소음순은 질염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이 크다면 소음순수술을 해야 한다.”고 전했다.

미용학적으로 소음순비대증이거나 소음순색깔 침착이 심한 경우, 부부관계 시 소음순이 말려들어와 불쾌감을 주는 경우, 마찰에 의한 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소음순 수술을 받는 것이 권장된다. 흉터나 흔적 등 부작용이 적으며 수술 시간이 짧고 수술 후 일상생활로의 빠른 복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출산 후 여성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 출산 후에 질 이완 증상이 확대되고, 모유수유로 인한 에스트로겐 분비가 저하돼 질 건조 증상이 동반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질내상처로 인한 출혈이나 회음부 통증, 질염, 방광염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 산부인과상담을 통해 유명한산부인과를 찾는 경우도 많다.

출산 후 이쁜이수술을 할 경우, 출산 2~3개월 뒤 질, 골반근육, 회음부 등이 회복된 후에 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염증을 일으키는 균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병원에서 정확한 검사 후 여성청결제 사용 등의 치료와 함께 자신에게 맞는 질성형수술을 해야 한다.

다만 질성형수술의 경우 질의 크기만 축소해 성형효과를 보지 못하는 등 부작용 사례가 자주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풍부한 경험의 전문의가 있는 병원선택이 당부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