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새 학년 새 학기 전에는 공부전략을 세우는 학생들이 많다. 새 학년과 새로운 과목에 맞는 공부 전략을 세워야 공부 시간을 낭비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교육 전문가들은 공부 방법보다 공부할 수 있는 습관, 자신만의 계획을 세워 주도적으로 학습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초등학교 입학생은 본격적인 교육과정의 첫 걸음을 떼는 시기로, 주위 환경과 공부에 적응하는 것이 힘들 수 있다. 때문에 부모가 전반적인 교육과정을 파악하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또 아이의 학습상태에 따라 학습시간을 영역별로 나눠 지루하지 않도록 유도하며, 선생님의 설명과 교과서의 지문을 잘 이해하기 위해 한자공부와 꾸준한 독서도 병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중•고등 학생은 국어, 영어, 수학을 중점적으로 스스로 공부계획을 짜는 것이 중요하다. 또, 새로운 선생님의 수업스타일을 익혀 강조하는 부분을 파악하며, 예습, 복습, 독서 순위로 시간을 배분해 꾸준히 공부해야 한다.

2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한 나인스쿨은 과목별 교육과정에 대한 자료가 부족하거나 계획 세우기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학습계획 도우미’를 진행하고 있다. 복진환 대표의 16년간의 교육사업 노하우에서 착안된 것으로, 1단계: 나의 학습환경, 2단계: 도움쌤 만나기, 3단계: 나만의 맞춤시간표로 과목별 성적을 파악해 맞춤 시간표를 제시한다.

나인스쿨 관계자는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생방송 라이브강의와 과외형 인강 서비스 정규강좌, 시험대비특강과 문제풀이로 구성된 만점솔루션 등 다양한 수업과 질 좋은 강의를 보유해 학생별 최적의 맞춤 시간표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LineUP 자격증 서비스를 개발해 학생들이 학원을 따로 가야 하는 부담을 낮춰 각종 자격증 도전이 가능하게 해 교육서비스 분야를 확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나인스쿨은 2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기념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나인스쿨 홈페이지(www.nineschool.co.kr)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