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법인 통해 상반기 내 첫 퍼블리싱 게임 출시 예정

 
[아이티데일리]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중국 현지법인인 ‘다음카카오차이나’를 통해 중국에서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에 진출한다고 10일 밝혔다.

다음카카오는 다음카카오차이나의 현지 직원과 다음카카오 중국게임사업TF 직원들로 구성된 50여명 규모의 퍼블리싱 전담 조직을 1분기 내 신설, 올해 상반기 내에 첫 번째 퍼블리싱 게임을 중국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퍼블리싱 전담 조직은 ‘애플 앱스토어’와 ‘360’, ‘텐센트’, ‘바이두’ 등 중국 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상위 8개 모바일 마켓에 국내 유수의 게임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중국 현지 기업과 국내 게임개발사와의 커뮤니케이션과 제휴, 마케팅 등 사업전반을 직접 지원하게 된다.

다음카카오는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의 특수성을 감안한 현지화 전략도 선보인다. 다수 마켓이 운영되고 있는 특수성으로 인해 국내 개발사의 게임이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어려운 상황을 해결하고자 주요 마켓에 동시 게임 출시가 가능한 통합 SDK(SW개발킷)을 개발 및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중국과 한국으로 이원화된 퍼블리싱 조직을 만들어 문화적, 지리적 장벽을 최소화하고, 국내 개발사가 현지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다음카카오는 이 같은 현지화 전략을 통해 국내 개발사의 각 마켓별 SDK 개발 시간과 비용, 현지 기업들과의 문화적 차이와 언어장벽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음카카오 이승원 중국게임사업 총괄은 “다음카카오의 전문 인력을 통한 빠른 현지화를 통해 경쟁력 있는 국내 모바일게임들이 중국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국내 모바일게임 개발사들이 중국 진출을 위해 필요로 했던 시간과 노력들을 최소화하고, 개발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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