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상점 모바일 홈페이지에 결제시스템 지원

 

[아이티데일리] 제로웹(대표 이재현)은 중소상공인이 운영하는 매장에 스마트폰 간편 결제가 보편화될 수 있도록 O2O(Online to Offline) 마케팅을 위한 모바일 플랫폼을 본격적으로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제로웹은 개별 모바일 홈페이지를 커머스화함에 따라 소셜커머스, O2O 앱 등 타 플랫폼을 이용하지 않아도 사업주가 자체 플랫폼을 통해 O2O 비즈니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제로웹 전략기획 관계자는 “모바일 커머스 거래액 발생 가능성이 높은 업종을 선별해 접근하는 큐레이팅 전략으로 올해 오프라인 업체 확보에 공격적으로 나설 것”이라며, “모바일 트래픽 상승과 함께 전체적으로 순방문자가 급증하고 있고, 지속적인 UI/UX 개선으로 사업주의 편리함과 소비자의 구매율을 높일 수 있는 커머스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파일럿 테스트를 통해 한 업체에서 월 3500만원 가량의 모바일 커머스 거래액이 발생했다”며 “이 업체는 그 동안 오프라인 매장만 운영해왔지만, 모바일 커머스를 통해 이만큼의 추가 수익이 발생한 셈”이라고 설명했다.

제로웹 측은 모바일 기술을 통해 오프라인의 제한된 공간에서 모바일로 새로운 공간을 창출하고 시장 경쟁에서 소외된 지역 중소상공인을 온라인 영역으로 끌어올리는 진정한 O2O 서비스를 선행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O2O 시장을 노리는 일부 서비스들이 특정 상권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데에 반해, 소셜커머스 운영 경험과 강력한 로컬 영업력으로 골목상권까지 침투해 중소상공인들의 O2O 시장 진입을 활성화할 수 있다는 계획이다.

한편, O2O 서비스는 온라인에서 오프라인 매장으로 소비자를 연결시키는 마케팅 형태로 최근 새로운 소비문화 트렌드로 부상했다. 다음카카오, 네이버, SK플래닛 등 국내 대형 ICT기업들이 시장 경쟁에 열을 올리고 있고, 정부도 올해 온·오프라인 연계형 공공서비스 구축 방침을 밝히는 등 O2O는 기업부터 공공서비스에까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금융위원회가 최근 화두로 떠오른 핀테크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규제 완화와 2000억 원 이상의 지원자금 조성 계획을 발표하는 등 걸림돌이 사라진 모바일 결제 시장은 올해 더욱 크게 성장할 전망이다.

이재현 제로웹 대표는 “올 한해 제로웹 플랫폼을 통해 2500억 원 이상의 모바일 커머스 거래액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중소상공인이 자신의 플랫폼을 이용해 손쉽게 O2O 마케팅을 할 수 있는 특화된 채널을 제공하고, 그들이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진정한 O2O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