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구매 패턴 종합해 상품 추천
가비아는 대부분의 쇼핑몰에서 판매자가 임의로 선정한 상품을 노출하는 것과 달리, 이번에 오픈한 ‘빅데이터 상품 추천 서비스’는 쇼핑몰 고객의 구매, 장바구니, 상품 리뷰, 좋아요 등 실제 소비 패턴을 기록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구매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추천한다고 소개했다.
예를 들어, 특정 스커트를 구경하는 이용자는 해당 스커트를 구매한 다른 이용자들이 본 블라우스, 구두, 또는 다른 스커트 제품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특정 스타일을 좋아하는 다른 사람들이 어떤 물품을 구입했는지 등의 쇼핑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쇼핑몰 운영자도 상품 추천을 통해 매출을 높이고, 상품을 관리할 때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가비아 C&S 이민영 이사는 “PC와 모바일에서 동시에 지원되므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소비자의 쇼핑 데이터를 면밀하게 분석하기 원하는 쇼핑몰 운영자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팽동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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