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구매 패턴 종합해 상품 추천

 
[아이티데일리] 가비아 C&S(대표 원종홍, 브랜드명 퍼스트몰)는 빅데이터를 분석해 쇼핑몰 방문자에게 최적의 상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가비아는 대부분의 쇼핑몰에서 판매자가 임의로 선정한 상품을 노출하는 것과 달리, 이번에 오픈한 ‘빅데이터 상품 추천 서비스’는 쇼핑몰 고객의 구매, 장바구니, 상품 리뷰, 좋아요 등 실제 소비 패턴을 기록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구매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추천한다고 소개했다.

예를 들어, 특정 스커트를 구경하는 이용자는 해당 스커트를 구매한 다른 이용자들이 본 블라우스, 구두, 또는 다른 스커트 제품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특정 스타일을 좋아하는 다른 사람들이 어떤 물품을 구입했는지 등의 쇼핑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쇼핑몰 운영자도 상품 추천을 통해 매출을 높이고, 상품을 관리할 때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가비아 C&S 이민영 이사는 “PC와 모바일에서 동시에 지원되므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소비자의 쇼핑 데이터를 면밀하게 분석하기 원하는 쇼핑몰 운영자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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