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신 메일 패턴 분석 통해 의심되는 메일 사전 검출

 
[아이티데일리] 다우기술(대표 김영훈)은 자사 메일 보안솔루션 ‘테라스 메일 와쳐(TERRACE MAIL WATCHER)’에 지능형 지속 위협(APT)에 대한 방어기능을 강화한 ‘테라스 메일 와쳐 APT 에디션(TERRACE MAIL Watcher APT Edition)’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테라스 메일 와쳐 APT 에디션’은 발신되는 메일을 통한 정보 유출 방지와 더불어, 수신되는 메일을 통해 유입되는 스팸과 바이러스 및 APT 공격까지 방어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테라스 메일 와처 APT 에디션’은 사용자가 평소 수신하는 메일 이력에 기반한 패턴 분석을 통해 전송되는 메일을 검사하며, 의심되는 메일이 검출됐을 경우 별도 검역처리를 한 이후에 사용자에게 알림 메일을 보낸다. 검역된 메일에 대한 이유도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메일이 안전한지 확인한 이후 수신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특히 ‘안전보기’ 기능은 HTML 컨버터를 이용해 악성코드가 삽입돼있을 것으로 의심되는 첨부파일을 사용자가 직접 실행하지 않고도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검역된 메일의 본문 내 스크립트 실행을 방지해 APT 악성코드 유입을 차단한다.

정종철 다우기술 상무는 “최근 한수원 및 소니픽처스의 보안사고 발생으로 메일 보안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이번 APT 방어 솔루션 출시를 필두로 망연계 보안 솔루션뿐만 아니라, 3단계 보안으로 한층 강화된 발신메일 보안 솔루션을 2015년 상반기 내 출시해 메일보안시장에서 다우기술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