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회차 일정을 1박 2일로 확대

▲ '디자인 씽킹 투어 위드 SAP' 버스

[아이티데일리] SAP코리아(대표 형원준)는 선진 문제 해결 방법론인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을 체험하는 ‘디자인 씽킹 투어 위드 SAP(Design Thinking Tour with SAP)’를 23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디자인 씽킹 투어 위드 SAP’는 총 110여명의 대학생이 참가해 주어진 주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올해 투어는 각 회차 일정을 1박 2일로 확대, 서울과 부산에서 총 3번 진행된다. 서울에서 23일부터 24일까지 1차 투어로 시작, 오는 30일과 31일에는 부산에서 2차 투어를, 2월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다시 서울에서 마지막 3차 투어를 진행한다.

이번 투어 참가자들은 일상생활에서 직면하는 문제를 주제로, 공감·문제정의·상상·프로토타입·테스트로 이뤄진 디자인 씽킹 과정을 거쳐 해결책을 제안하게 된다. SAP는 디자인 씽킹 전문가들의 밀착 멘토링을 통해, 참가자들이 새로운 각도로 문제에 접근하고, 보다 빠른 시간 안에 창의적이면서 혁신적인 사고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SAP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디자인 씽킹은 창의력 향상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SAP는 그동안 보다 많은 국내 학생들이 디자인 씽킹을 체험하고 확산토록 지속적으로 노력한 바 있다”며, “이번 투어에 참가한 학생들이 배려와 공감을 통해 진짜 문제를 찾는 방법을 배우고, 다양한 혁신 아이디어를 협업적으로 프로토타이핑하는 경험을 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