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군자동, 화양동, 능동, 자양동, 구의동, 광장동 등을 아우르는 광진구 일대는 건대입구, 어린이대공원, 강변역, 구의역 광진구청 근처 먹자골목을 중심으로 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이 중 강변∙구의 주변에는 단골고객 위주의 숨은 맛집들이 많은 편이다. 불족발과 냉채족발 및 보쌈이 맛있기로 입소문이 난 ‘토시래 광장점’도 그런 경우다.

족발은 콜라겐, 엘라스틴 등 단백질 성분과 젤라틴 성분이 풍부하여 산모의 모유분비 촉진, 여성의 피부미용, 다이어트, 어린이 성장 발육에 좋고 중금속 제거효과가 과학적으로 증명되기도 하였다. 또 비타민B1, B2를 함유하고 있어 동맥경화, 고혈압 등 성인병을 예방하고 근육을 균형 발달시키고 소화기능을 원활하게 해준다 하여 예로부터 궁중음식으로도 사용되었다.

이에 예전부터 서울 3대 족발이 있을 정도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고 최근에는 그에 못지 않은 맛과 모던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족발집하면 떠오르는 야식집 이미지를 탈피한 곳이 많아지고 있다. 그런 대표적인 브랜드로 '토시래'를 들 수 있다. 토시래 매장은 어느 곳이든 은은한 조명과 깔끔한 원목 테이블로 도서관이나 분위기 좋은 카페 느낌이 난다

그 중에서도 올림픽대교 북단사거리 길가에 있는 ‘토시래 광장점’은 족발∙보쌈 등의 기본메뉴는 물론 해물파전∙치즈계란말이 등 사이드메뉴도 전문점 못지 않은 맛과 푸짐한 양을 선보여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지방∙칼로리 함유량은 적고 미네랄∙비타민은 다량 함유해 남성들은 물론 다이어트 효과도 있는 바다의 우유 굴과 족발을 함께 맛볼 수 있는 계절메뉴 굴보쌈, 부드러운 치즈와 노릇노릇 익은 밥과 매운 족발의 조화가 자연스러운 신메뉴치즈매운족발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굴보쌈은 30000원, 치즈매운족발은 29000원에 즐길 수 있다.

이 곳의 대표적인 추천메뉴는 보쌈, 냉채족발 세트메뉴다. 부드럽게 입맛을 돋우는 담백한 맛이 일품인 토시래 보쌈은 예쁜 돌 위에 담겨져 온기를 유지해 비주얼과 실용성의 양자를 모두 만족시킨다. 중(中)자에 26000원이다. 새콤달콤 입맛을 유혹하는 상큼한 맛의 냉채족발은 중(中)자 31000원에 제공된다. 토시래 족발과 불족발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반반족발(중 31000원)과 족발∙보쌈∙쟁반국수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커플족보세트(28000원)도 합리적인 고객들이 많이 찾는 메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