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57000 시리즈, 베어메탈 스위치와 화이트박스 스위치 등 2가지 종류로 출시

▲ 에지코어 ‘ASS5712-54X’

[아이티데일리] 네트워크 장비 공급업체 에지코어 네트웍스(대표 폴 김)는 오픈플로우 스위치 제품 ASS5700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에지코어 ASS5712-54X는 ONIE(Open Network Installations Environment) 인스톨러만을 탑재만 베어메탈 버전과 큐물러스(Cumulus) 리눅스 OS를 탑재한 화이트박스 버전으로 출시된다.

ASS5712-54X는 48개의 10기가비트 포트와 6개의 40기가비트 업 링크 포트를 장착하고 있으며 레이어 2, 3 스위칭 기능을 제공한다. 인텔 아톰(Atom) 프로세서를 탑재해 스탠더드 리눅스 툴을 통한 스크립트 및 애플리케이션 실행이 가능하다. 탑 오브 랙 스위치 또는 스파인 네트워크 스위치로 활용 가능하다.

김종서 에지코어 영업 담당 이사는 “국내외 시장에서 SDN(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 및 NOS(네트워크 OS) 개발 적용 및 성공적인 구축 사례가 늘어가고 있어 향후 관련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측된다”며 “에지코어는 1G, 10G, 40G 등 다양한 고성능 베어메탈 스위치와 큐물러스 리눅스 등 독립 OS를 탑재한 화이트박스 스위치 라인업을 대혹 강화해 시장 확대에 대응할 것”이라 말했다.

에지코어는 올해 1분기 내 로드쇼를 개최하는 등 관련 제품 홍보에 주력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