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 비전, HD·4K 보완하는 이미징 기술…올해부터 ‘엣지 오브 투모로우’ 등 최신작 선봬

 

[아이티데일리] 돌비 래버러토리스와 워너브라더스 홈 엔터테인먼트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 2015에서 ‘엣지 오브 투모로우’, ‘인투 더 스톰’, ‘레고 무비’ 등 최신 헐리우드 블록버스터를 ‘돌비 비전’으로 마스터링해 4K화질로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돌비 비전은 HD와 4K 모두를 보완하는 새로운 이미징 기술로 콘텐츠 제작자와 TV 제조사가 더 선명하고, 뚜렷한 명암 대비 및 강렬한 색상 표현 등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시각적 경험을 구현할 수 있다.

또 돌비 비전은 OTT(Over-The-Top) 온라인 스트리밍, 방송, 게임 어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채널에서 소비자들에게 더욱 실제 같은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한다.

짐 뷔트리히 워너브라더스 홈 엔터테인먼트 미국 시장 총괄 사장은 “워너브라더스는 엣지 오브 투모로우, 인투 더 스톰, 레고 무비를 시작으로 돌비 비전으로 마스터링 된 영상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돌비와의 파트너십을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발표된 헐리우드 영화들은 세계 첫 돌비 비전을 사용해 필름라이트 베이스라이트 색 보정 시스템으로 리마스터링 됐다. 이 과정을 통해 지금까지 TV에서 볼 수 없었던 색 영역, 밝기 및 명암도 구현해냈다.

돌비와 워너브라더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돌비 비전이 탑재된 TV 출시에 맞춰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올 한해 동안 콘텐츠를 꾸준히 늘려나갈 계획이다.

커트 밸머 돌비 콘텐츠 솔루션 및 산업 관계 담당 선임 부사장은 “TV 제조사들은 워너브라더스의 돌비 비전 영화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에게 화면 크기나 시청 거리와 관계없이 극적으로 향상된 시각적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