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개월 기준 21.56분 미만 장애 보장

 

[아이티데일리] KT(회장 황창규)는 기업용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IaaS)인 유클라우드 비즈의 장애 발생 보상 기준을 글로벌 최고 수준인 99.95% SLA(Service Level Agreement)로 강화해 적용한다고 7일 밝혔다.

SLA는 서비스 제공 사업자와 이용자 간 서비스 기준에 대한 계약으로, IT 서비스 분야에서 품질 지수로 활용되는 대표적인 지표다. SLA가 높아진다는 것은 ▲서비스 품질 ▲안정성 ▲장애 보상 수준이 높아지는 것을 의미한다.

99.95% SLA는 이용 고객이 1개월 기준 21.56분의 장애를 겪에 되면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KT 측은 유클라우드 비즈의 99.95% SLA가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 1위 사업자인 아마존 웹 서비스(AWS) 대비 동등 이상의 장애 보상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KT 유클라우드 비즈는 방송통신위원회가 6개월간 서비스를 평가해 가용 비율이 평균 99.5% 이상이 될 경우 인증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우수 SLA’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이 외에도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클라우드 서비스의 안전성을 평가하는 ISMS 인증을 획득했으며, 국제정보보호표준 ISO27001 인증도 받았다.

정문조 KT IMO사업담당 상무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로 기업 고객의 비즈니스를 보다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국내 IT 환경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국내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