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진로캠프 운영사례 및 노하우 공유

 
[아이티데일리]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관장 유형우)와 함께 ‘제2회 미디어 소통 컨퍼런스’를 오는 1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3년부터 개최된 ‘미디어 소통 컨퍼런스’는 올바른 게임문화 조성과 청소년 문화의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넷마블에서 진행하는 게임문화 캠페인 ‘ESC(onE Step Closer to family)’ 프로젝트의 결과를 발표하고, 이를 통해 축적된 다양한 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다. 2011년부터 진행된 ‘ESC’ 프로젝트는 학부모게임문화교실, 청소년게임진로캠프, 가족게임문화캠프 등으로 구성됐다.

넷마블은 “가정 내 미디어사용 실태조사를 공유하고 학부모게임문화교실의 효과성을 확인한 지난 1회에 이어 이번에는 청소년게임진로캠프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게임미디어 진로탐색이 청소년의 목표 향상에 미치는 영향과 진로탐색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알릴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한국청소년연구원, 서울시교육청 장학사, 서울시청소년미디어센터 상담사, 서울 청운중학교 학부모 및 넷마블 인사지원실장 등 학계와 일선 전문가들이 청소년 진로교육의 중요성, 자녀지도, 게임미디어 산업의 동향과 진로전망 등을 주제로 사례 강연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게임진로캠프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구체적인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한 사례 탐구와 실제 게임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마련, 진로지도 노하우를 공유하고 청소년 게임문화를 이해하는 기회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미디어 소통 컨퍼런스’는 학부모, 청소년, 교사, 상담사 등 게임문화와 청소년 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4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