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한국 의사들의 타고난 기술을 바탕으로 질성형수술 방법이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많은 환자들이 병원을 방문하고 있다. 기존의 해외환자 유치가 중국환자 에 집중되었다면, 요즘은 구미대륙과 유럽, 아랍권 환자까지 한국을 방문하고 있다. 이렇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효과와 안전을 위한 수술적 기술들이 크게 발전한 것과 관련된다.

질성형 수술분야는 방법론적으로 두 가지 주류로 나누어지는데, 바로 레이저의 사용여부에 따라 레이저방식과 메스방식으로 분류된다. 레이저가 질성형에 사용된 것은 10년이 넘었지만, 수술적 한계가 있다보니 실제 수술경력이 많고 수술 테크닉이 뛰어난 의사들의 경우는 메스방식을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메스방식의 경우는 질점막을 절제하여 질축소를 하는 고전적 방식이다. 이런 메스방식 중에서도 질점막 절제 없이 골반근육을 강화하는 방법이 국내 의료진에 의하여 개발되어 각광을 받고 있다.

기존 질수축 수술이 질점막을 절제한 만큼 좁혀주는 효과를 가지다보니, 골반뼈 자체가 넓거나 질점막 탄력이 떨어지는 여성들에게는 효과가 떨어져 의료용 고무줄을 질속에 함께 삽입하거나 하는 등의 이물질 삽입까지 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이렇게 이물질을 삽입하는 방식은 여성 골반 속 장기들 자체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좀 더 조심스럽고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이와 관련, 질성형 특화병원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질점막 무절제수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존 질성형의 기술적 패러다임을 바꾼 기술이라 할 수 있는 질점막 무절제수술은 질점막 절제 대신에 질점막에 절개만 가하고, 절개면 속으로 들어가 골반근육과 직장근육 등을 강화하여 질축소를 하는 방법이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서 질점막을 보존할 수 있게 되고 부작용도 더 줄일 수 있게 됨과 동시에, 보존된 질점막을 활용하여 질점막 돌기형성수술까지 가능하게 됨으로서 남녀 모두의 성감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획기적인 방법이라는 설명이다.

이 방법은 초기에 미혼여성이나 질이완이 심하지 않은 여성들 위주로 수술을 하였지만, 수술결과가 질점막을 절제한 경우보다 더 좋아서 질이완이 심한 여성들까지도 수술하게 되었고, 재혼 앞둔 돌싱 여성들이나 섹스리스 부부에게 특히 효과가 좋아서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다.

이러한 방법을 질전벽과 질후벽에 모두 적용한 질수술을 3차원 입체질성형 이라고 하는데, 골반장기 탈출증으로 분류되던 자궁탈출, 자궁하수, 방광류, 직장류 등의 교정에도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이와 관련된 요실금이나 변실금같은 증상개선에도 도움이 되어 여성건강증진이라는 토탈성형이 가능하게 되었다.

3차원 입체질성형의 핵심은 골반근육을 질속에서부터 질입구까지 강하게 강화시키는 것이다. 점막제거 없이 절개를 통해서만 수술해야하므로, 고난도 기술이라 국내에서 수술가능한 의사는 극소수이지만, 수술효과와 안전성은 매우 높다. 점막절제 후 봉합하는 방법과 비교해 수술효과 유지도 더 오래되고, 자궁위치도 개선될 뿐만 아니라, 관계 시 바람 빠지는 소리 등도 개선되어 건강증진은 물론 자신감 향상까지 도움이 된다.

이에 대해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수술기술에 관한 것은 의사에 속한 것이라 환자분들이 구분해서 알기가 어렵다”고 말하며 “지나친 광고에만 의존하지 말고 실제내용을 파악하고 비교해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신봉규 원장은 또한 “산부인과 전문의가 수술을 하는지와 마취과 전문의가 항상 상주하는지는 환자의 안전을 위해 꼭 알아봐야 한다”며 “최근 질축소 재수술이나 부작용으로 문의도 많고 소음순 수술도 재수술 문의가 많은데, 정보를 얻기 편리한 시대에 살고 있는 만큼 꼼꼼하게 따져보고 후기나 이용자의 진정성 있는 자료들도 검증하는 시간을 투자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도움말: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