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하나의 재화를 구입하는 데는 품질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가격'이다. 제 아무리 훌륭한 제품이라 하더라도 기본 조건인 가격이 맞지 않는다면 무용지물인 셈이다. 특히 최근 경기 침체가 장기화된 상황에서는 고품질 물건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알뜰 족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그 중에서도 우리 가족 식탁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축산물의 경우 공급자와 소비자(식당) 간 가격 차이가 매우 뚜렷한 재화로 꼽힌다. 일반 소비자가 아닌, 식당과 같은 자영업자들의 경우 축산물을 대량으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조그마한 시세 차이에도 민감해질 수 밖에 없다.

'미트박스’(www.meat-box.co.kr)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현명한 축산물 구매를 돕기 위해 개발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미트박스는 복잡하고 비합리적인 축산물 유통 과정을 생략, 공급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여 판매부터 구매, 배송 정산까지 총괄적으로 해결해주는 모바일 유통 플랫폼이다.

공급자와 소비자 사이에 유통 과정이 존재한다면 관리 및 유통 비용이 올라가고 이에 따라 축산물 가격도 상승하게 된다. 미트박스는 이를 원천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공급자와 소비자의 직접 거래 시스템을 구축했다. 미트박스의 전국 망 신선 물류서비스를 이용하면 공급자와 소비자 모두 국내 전체 시장에서 직접 거래가 가능하다. 여기에 미트박스는 한 눈에 전국 모든 축산물의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미트박스 이용 시 소비자뿐 아니라 공급자도 혜택을 볼 수 있다. 상품 판매 빛 배송에 있어 일괄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여 인건비 및 영업 비용을 줄이고 있는 것. 특히 공급자는 미트박스를 이용함으로써 미수거래 발생을 방지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모바일 환경을 바탕에 두고 있어 한정적인 지역 거래에서 벗어나 전국을 무대로 판로 확대에 나설 수 있게 되었다는 설명이다.

미트박스 관계자는 "급변하는 소비 문화 속에서 도매 시세 등 시황 정보가 부족하고 불필요한 유통 과정이 자주 발생하는 등 소비자들 사이에서 불편 사항이 여러 제기되어 왔던 것이 사실"이라며 "미트박스는 믿고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 다양한 축산물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편리성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미트박스 앱은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http://goo.gl/8XbFmj)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전화(1644-6689)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