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아이 비아이매트릭스 비젠트로 아이티콤 엠투소프트 지티원 티맥스소프트 토마토시스템 포시에스 핸디소프트 데이터스트림즈 알티베이스 나무기술 알서포트 위엠비 엔키아 인프라닉스 마크애니 스콥정보통신 이글루시큐리티 지란지교시큐리티 파수닷컴 피앤피시큐어
02.16
주요뉴스
뉴스홈 > 모바일
KT CS, 후후 누적 다운로드 천만돌파…스팸신고 정보 공개스팸 유형별 신고 내용 및 업종별 전화번호 대한 후후 이용자들 공유정보 공개

   
▲ KT CS의 후후가 누적 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아이티데일리] KT CS(대표 임덕래)가 통화플랫폼앱 후후의 누적 다운로드 천만 돌파를 기념하며 재미있는 스팸 신고 정보를 16일 발표했다. 이번에 공개된 내용은 대출권유, 불법도박 등 스팸 유형별 신고 내용 및 업종별 전화번호에 대한 후후 이용자들의 공유정보이다.

후후 서비스 초기에는 ‘스팸’,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기본적인 신고가 주를 이뤘지만, 다운로드 건수 천만을 돌파한 시점에서는 보다 구체적이고 재미있는 정보들이 많이 공유되고 있으며, 이 정보들은 전화 수신 시 스마트폰 액정에 미리 보이기 때문에 스팸전화를 걸러 내거나 모르는 번호에 대한 참고 자료 역할을 한다.

가장 신고 비율이 높은 대출권유 전화번호에 대해서는 ‘대출! 지구를 떠나거라!’, ‘대출! 밥은 먹고 다니냐?’, ‘빌릴 땐 고객님, 연체 시 나쁜 사람’ 등의 내용이 공유됐다. 불법도박의 경우에는 ‘막아도 막아도 오는 그 놈의 오빠’, ‘최선을 다해 어떻게 모신다는 건지’, ‘의미 없다’ 등이 있었다.

최근에는 스팸은 아니지만 업종별 전화번호에 대한 이용자들의 재치 넘치는 공유 정보가 급증했다. 대부분 카드사용에 대한 자조적인 표현이 많았는데 ‘월급이 나간다 쭉쭉쭉’, ‘아껴라 쫌!’, ‘또 질렀구나!’, ‘적당히 긁자’ 등이 있었다. 택배기사 및 대리운전기사와 같이 생업 종사자의 휴대번호에 대해서도 ‘**택배’, ‘**대리운전’ 등이 등록돼 다른 이용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로 활용되고 있다.

한편, 지난 해 8월 출시된 후후는 지속적인 기능 개선으로 편의성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용자들이 직접 등재한 3천만 건 이상의 스팸 신고 정보 DB 기반으로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다.

올해 8월에는 ‘후후 챕터2’를 출시하고 ‘스팸 전화 사전 차단’, ‘메모 알림’, ‘통화 메모’ 등 고객편익을 극대화 하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또한 지난 9월부터 포털 ‘다음’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팸 정보 검색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아울러, 지난 11일에는 드롭탑 전국 200여개 매장에 ‘후후폰밥’을 설치하여 후후 고객들을 위한 스마트폰 무료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덕래 KT CS 대표이사는 “후후 이용자들은 단순 스팸 신고를 넘어서 정보 공유를 통해 스팸을 함께 물리쳐 나가는 참여 자체를 즐기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최고의 통화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