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남성들에게 정력이 자존감의 중요한 척도라는 것은 누구나 인정하지만, 한국에서는 유독 여성의 성생활을 지나치게 저평가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부부관계에서 오는 친밀감과 남편에게 사랑받고 있다는 느낌은 중년여성에게도 중요한 삶의 활력소이다. 최근 인식이 많이 변하면서 개방적인 사람들도 늘었지만, 그러나 여전히 성관계 시 느끼는 만족감까지 털어놓기란 어렵다. 성관계의 불만족으로 부부관계가 소원해 지고 이혼률이 높아진 것은 사회적으로도 문제시 되고 있다.

이에 대해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대학원 출신 박정인 원장은 “많은 여성들은 잦은 성관계, 또는 출산과 노화를 겪으면서 여성 호르몬 분비 부족과 골반 근육의 손상으로 질 벽이 평평해지고 질 강이 헐거워지면서 부부관계에 흥미를 잃게 되는 고민을 호소하는 여성들이 많다”며 “질의 이완으로 인한 여성의 불감증 치료에는 여성의 질을 축소시켜 주는 이쁜이 수술이 효과적이다”고 설명했다.

이쁜이 수술은 처지고 늘어진 질을 복원시켜 외관상 자신감을 갖게 할 수 있으며, 늘어진 질로 인해 잃어버렸던 성적 만족감을 되찾을 수 있다. 특히 배우자의 만족감 향상으로 인해 더욱 자신감이 생기고 적극적인 성생활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쁜이수술은 아직까지 은밀하고 비밀스러운 수술로 일반인들에게 알려져 있다. 따라서 수술정보와 이쁜이수술 잘하는 곳의 선택 등의 부분에서 소홀해지는 경우가 많다. 질 성형을 고려할 때는 수술의 안전성은 확고한지, 시술 후 사후관리는 체계적인지, 비밀보장은 철저한지 등을 따져 봐야 한다. 그중에서도 핵심 고려사항은 의료서비스의 품질이다. 아무리 친절한 병원이라도 의료서비스에 대한 품질이 떨어진다면 돌이킬 수 없는 수술결과는 물론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기존의 이쁜이수술방법은 가로 4~5센치, 세로 8센치정도의 넓은 범위의 질 조직을 잘라내거나 혹은 잘라내지 않고 벗겨내고 뜯어내어 박피후 속살을 실로 봉합하는 형식으로 좁혀주는 실봉합 방식이기 때문에 회복기간도 긴데다, 수술 후 질 분비물 감소로 인한 질건조증과 성교통 등을 유발한다는 부작용을 호소하는 이들이 다소 많다는 지적을 받아 왔다. 과다출혈로 인해 수혈을 받은 위험성이 증가하며 심한 통증으로 기어다니는 상황과 6~8주 정도의 장기간 회복기간으로 오랫동안 고생하는 일도 생겼다. 따라서 수술후 무통주사가 없으면 견디기 힘들어 일상생활에 지장이 많고 장기간 성관계를 못하게 되는 부작용도 있다는 것.

이에 비해 노블스여성의원에서 시행하는 레이저 질 매직탭은 1cm의 최소절개로 최소한의 손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간편하고 기존의 이쁜이수술의 회복기간이 8주 이상 소요되었던 반면에 2~4주 정도면 회복이 가능해 성관계 및 운동이 가능하다는 것이 박원장의 설명이다. 수술시간도 40분 내외로 수술 후 당일 퇴원하여 일상생활을 하는 데 큰 지장이 없다는 것.

인공장기와 같은 인체에 무해하고 수많은 임상테스트를 거쳐 미국 식품의약국(FDA)와 한국식약청에서 안전성 허가를 받아 공인된 의료용 매직탭을 질 하부조직에 넣어 질수축력을 향상시켜줄 뿐 아니라 강한 탄력으로 질 내부의 주름을 증가시켜 성교시 성감을 자극시키기 때문에 따로 지렁이 수술을 할 필요도 없다는 설명이다. 이빨 임플란트처럼 평생 몸에 지니고 있어도 암이나 염증을 일으키지 않는 부작용 없는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이다.

한편,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이쁜이수술은 여성의 민감한 부분을 다루는 수술이기 때문에 여성에 대해 이해가 높고 수술 결과가 좋은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며 “어떤 수술이든 숙련되고 경험이 많은 전문의가 있는 질성형 잘하는 곳에서 수술을 받는 것이 부작용을 예방하고 성공적인 수술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이라고 당부했다. 박원장은 “일부 얼굴 성형이나 지방흡입수술, 남성 성기확대 수술 등 다양한 성형을 병행하는 병원의 경우 자칫 전문성이 떨어져 수술결과가 좋지 않거나 시술 트렌드에서 뒤쳐져 구세대 방식으로 수술받을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