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는 김연아와 롯데월드가 2014년 최고 인기 토픽 및 장소로 선정돼

 

 

[아이티데일리] 페이스북이 한 해 동안 전 세계 페이스북에서 가장 많이 회자된 토픽 및 장소들을 살펴볼 수 있는 ‘한 해 돌아보기’ 페이지를 10일 공개했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2014년 동안 전 세계 13억 5,000만여 명(월 활동사용자 기준)의 페이스북 사용자들에게 가장 많이 언급된 토픽은 ‘브라질 월드컵’이었으며, ‘에볼라 바이러스 창궐,’ ‘브라질 선거’가 뒤를 이었다. 또 8위에 ‘슈퍼볼’, 10위에 ‘소치 올림픽’이 각각 순위에 올라 스포츠팬들의 많은 관심이 반영됐다.

국내의 경우, ‘김연아’가 한 해 동안 페이스북에서도 가장 많이 언급된 토픽 1위에 올랐다. 인기 장소로는 ‘롯데월드’, ‘남산타워’, ‘에버랜드’ 등이 지난해에 이어 강세를 이어갔다.

미국의 경우, 인기 운동선수 부문에 NBA 클리브랜드 캐벌리어스의 ‘르브론 제임스’, 올 시즌을 끝으로 은퇴한 MLB 뉴욕 양키스의 ‘데릭 지터’, 프로복싱 중경량급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가 올랐으며, 영화 부문에는 ‘겨울왕국’, ‘가디언즈오브갤럭시’, ‘닌자터틀’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왕좌의 게임’은 가장 많이 언급된 TV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페이스북은 지난 1월부터 이달 사이 누적된 익명 게시물들을 분석, 가장 많이 언급된 빈도를 기준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의 ‘한 해 돌아보기’에 소개된 주제별 인기 토픽의 전체 목록 및 자세한 내용은 ‘한 해 돌아보기’ 페이지 및 동영상, 공식 뉴스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