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사람들은 이미지 개선을 할 수 있는 성형을 문의 하는 환자들의 숫자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데 특히 가장 확실한 변화를 줄 수 있는 안면윤곽수술은 비교적 까다로운 수술임에도 불과하고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안면윤곽 성형에 대한 관심이 더욱 늘어날 전망으로 보인다.

안면윤곽 수술이란 안면윤곽을 구성하는 광대뼈를 비롯하여 아래턱뼈가 귀밑에서 각을 이루며 꺾이는 사각턱 등을 절제 및 축소하여 균형 잡힌 이미지로 개선하여 얼굴의 크기를 줄여 주는 것이 가능하다.

과거 다수의 사람들은 안면윤곽 성형은 민감한 얼굴의 뼈를 절제한다는 점에서 위험한 수술이라는 인식으로 수술에 대해 다소 부담감을 느끼는 이들이 많았다. 현재는 예전과 달리 기존의 안면윤곽수술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안전성을 높인 “퀵안면윤곽”이라 불리는 귀뒤사각턱, 퀵광대축소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그만큼 안전해진다는 인식이 높아져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기술과 장비의 발달로 좀 더 진화된 안면윤곽 수술법을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귀뒤사각턱수술은 눈에 잘 띄지 않는 귀 뒤쪽을 환자의 윤곽구조에 따라 최소 절개하고 수술부위에 최첨단 내시경을 삽입 한 후 이를 통해 절제 할 수술 부위를 직접 모니터로 확인하여 귀밑 각을 1.5~2cm 정도로 절제하는 사각턱수술을 지칭한다. 기존의 사각턱수술을 보완한 귀뒤사각턱수술은 구강절개가 아닌 귀 뒤 절개로 수술 후 부기가 적어 당일 퇴원이 가능하며 회복기간이 짧아 대학생들과 직장인들도 시간부담이 없이 주말을 이용하여 안면윤곽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퀵 광대수술은 확실한 45도광대 축소효과로 얼굴 폭이 짧게 축소되어 갸름한 얼굴형으로 개선 가능한 수술로 플레이트와 나사핀 고정 없이 진행되어 붓기와 흉터가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귀뒤사각턱과 퀵 광대 모두 기존의 전신마취가 아닌 부분마취와 수면마취를 병행하여 내시경과 C-arm( 실시간 X-RAY 촬영 장비 )을 통한 수술은 육안으로 확인하기 보다 훨씬 정교한 수술이 가능해져 보다 안전하다.

또한 뼈에 도달하는 거리가 짧아 주변조직 손상이 줄어들어 출혈량과 붓기가 작아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으며 구강 내 세균감염을 낮추고 음식물 섭취가 용의하다. 덕분에 최근 불거지는 안면윤곽 성형에 대한 환자들의 불안감을 해소시켜 주는 수술로 높이 평가 받는다.

어필성형외과 전문의 조동필 원장은 “안면윤곽수술인 사각턱수술과 광대수술중에서도 퀵안면윤곽를 찾는 환자가 크게 늘었다”며, “기존의 안면윤곽수술 보다 안전한 시술이지만 수많은 혈관과 근육, 신경이 분포하고 있는 얼굴을 건드리는 수술인 만큼 경험이 풍부하고 믿을 수 있는 전문의에게 3D-CT, X-ray 등과 같은 최첨단 장비를 통한 윤곽구조를 확인 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