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대학생 L양(21)은 심각한 사각턱은 아니지만 얼굴형에는 적잖은 불만을 가지고 있다. 얼굴이 둥글고 넓적한 모양이라 얼굴사이즈가 커 보이는 문제 때문에 V라인의 갸름한 얼굴형이 되고 싶은 것이다. 그래서 이번 겨울 방학 시즌에는 성형외과를 찾아 겨울방학 이벤트로 안면윤곽 수술을 받아보려고 고민하고 있다.

성형외과를 찾은 L양은 “얼굴형이 마음에 들지 않지만 사각턱은 아니다. 그래도 턱 성형을 받고 싶은데 사각턱수술을 받아야 하는지 V라인을 만드는 수술이 따로 있는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최근 L양과 같이 사각턱이 아님에도 턱성형을 고려하는 이들이 점차 늘고 있다. 턱이 각지고 네모나지는 않지만 얼굴이 둥글고 커 보이는 문제 때문에 연예인들처럼 정면에서 봤을 때 V라인의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고 싶어하는 것이다.

이런 경우라면 단순한 사각턱수술이 아닌 V라인 사각턱수술을 받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다. 사각턱수술이 곧 V라인수술이라고도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단순히 사각턱만 제거해서는 브이라인이 될 수 없으며, 동그란 계란형 얼굴이 아닌 턱 끝 모양까지 갸름한 브이라인 얼굴형을 만들기 위해서는 V라인을 만드는 해당 수술법이 필요한 것이다.

V라인 사각턱 수술은 일반적인 사각턱 수술보다 각진 턱 없이 매끄러우며 앞턱 끝이 V처럼 갸름한 느낌을 만들어주는 안면윤곽술이다. 앞 턱의 T절골술과 옆 선의 각을 절제하는 사각턱 수술이 결합된 수술법으로서, 정면효과와 얼굴 라인 효과를 높인다.

이에 대해 아이디성형외과병원 박상훈 원장은 “V라인 사각턱수술은 얼굴의 면적을 넓어 보이게 하는 귀 밑 사각턱을 축소하고 턱끝의 엣지를 살리기 위해 앞턱을 보다 뾰족하게 다듬는 수술방법”이라며, “이 때 개인의 얼굴에 따른 앞턱의 너비를 고려해야 수술한 티 없이 자연스러운 턱 선을 완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V라인 사각턱수술에 더해지는 T절골술은 개인의 골격 상태에 따라 다양하게 변형되어 적용되어야 하므로 안면윤곽 수술 자체에 대한 경험이 많고 T절골술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수술을 받을 것이 권장된다.

또한 무조건 복잡하게 절골한다고 해서 만족스러운 V라인이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므로, 세밀한 검사와 올바른 진단을 통해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절골 방식을 적용할 수 있는 성형외과 병원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니 염두에 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