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보화학 그룹사에도 순차적으로 적용 계획

 
[아이티데일리] 메이븐코리아는 영보화학 및 관계사의 ERP 프로젝트를 수주, 마이크로소프트(MS) ERP를 공급한다고 25일 밝혔다.

영보화학은 자동차용 내장재, 건축용 보온재, 건축용 층간 소음 완충재, IT용 LCD간지, 산업용 에어컨 배관재 등에 사용되는 가교발포폴리올레핀폼 제조사다.

영보화학은 합리적인 표준업무체계 및 통합시스템 구축 방안 제시, 자사와 동종 업계 레퍼런스 보유, 자사 프로젝트팀의 ‘MS 다이나믹스(Dynamics) ERP AX’ 기반 표준·실제원가 적용 경험 등을 이유로 메이븐코리아를 최종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메이븐코리아는 영보화학의 기준정보 및 표준 업무 프로세스 체계를 수립하고, 표준 시스템을 구축해 업무 환경을 표준 시스템 중심으로 변화시킬 계획이다. 구축 범위는 PI(업무혁신) 수행 후 회계, 영업, 구매, 생산, 품질, 프로젝트 등 ‘MS 다이나믹스 ERP AX’의 핵심 모듈뿐만 아니라 확장 모듈인 표준·실제원가, 배차관리 및 경영자보고서 등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ERP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영보화학 홍순호 팀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영보화학은 내부의 단위 업무를 통합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선진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프로젝트 이후 그룹사에도 순차적으로 MS 다이나믹스 ERP AX를 적용함으로써 그룹사 통합 관리의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