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자연스러우면서도 슬림한 v라인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윤곽수술을 찾는 이가 많다. 그러나, 막대한 비용과 회복기간을 필요로 하는 수술 이전에 쁘띠성형을 통해 윤곽 개선 효과를 얻고자 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윤곽주사와 보톡스, v라인리프팅은 성형수술보다 간편하고 효과가 빠르며, 비용까지 저렴해 이미 강남 일대에서 보편화 된지 오래다.

윤곽주사란 주사를 통해 얼굴을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시술이다. 절개나 회복기간을 별도로 필요로 하지 않고 얼굴 윤곽을 다듬어주는 효과 때문에 TV에 소개될 정도로 화제를 모았다. 최근에는 보톡스와 윤곽주사를 결합한 윤곽톡스와 같은 결합시술 역시 인기를 얻고 있다. 얼굴의 근육과 지방에 동시에 시술해 얼굴을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효과 덕분이다.

v라인리프팅은 의료용 실을 통해 피부를 당겨주어 v라인을 만들어줄 뿐 아니라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을 자극시키는 효과가 있다. 이 때문에 동안 피부와 v라인 만들기를 동시에 원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뿐만 아니라, 보톡스와 함께 시술하는 경우 늘어진 피부를 잡아주면서 턱을 갸름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더욱 그 효과가 높다.

성형수술은 수술 전후 회복기간을 고려해야 할 뿐 아니라, 수술 후 성공 여부도 불확실하다. 반면에 쁘띠성형을 통한 얼굴 윤곽 개선의 경우 개선 폭이 명확하며, 수술에 비해 낮은 비용으로 부담 없는 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대해 매직피부과 장훈영 원장(피부과 전문의)은, “사람마다 얼굴의 모양이나 피부 밑 조직의 구성이 다르기 때문에 시술 후 개선 폭 역시 시술 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다”며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것이 안전성과 아름다움 모두를 충족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