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격인증기관 UL로부터 웨어러블 기기 첫 친환경 인증 획득

 

[아이티데일리] LG전자가 미취학 아동,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의 친환경 웨어러블 기기 ‘키즈온(KizON)’을 유럽시장에 출시한다.

LG전자는 자사의 웨어러블 키즈밴드 키즈온이 세계적인 규격인증기관 UL(Underwriters Laboratories Inc.)로부터 친환경 인증을 획득해 이달 중 유럽을 시작으로 판매에 돌입한다고 10일 밝혔다.

UL은 키즈온에 친환경 인증 마크인 ‘에코로고(ECOLOGO)’를 부여했다. UL이 웨어러블 기기에 에코로고 인증을 부여한 것은 키즈온이 처음으로 키즈온은 에코로고 인증 레벨은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했다.

키즈온은 지난 6월 환경부로부터 ‘환경표지’ 인증을, 또 10월에는 유럽 인증기관 ‘TÜV 라인란트’로부터 ‘그린 제품’ 마크를 획득했다.

키즈온은 시계처럼 팔목에 항상 착용하고 다닐 수 있는 밴드 형태로 제작됐고, 24시간 자녀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보호자는 스마트폰과 키즈온을 연동시키는 앱을 젤리빈 이상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설치해 확인할 수 있다.

또 키즈온은 버튼만 누르면 미리 등록된 보호자에게 전화를 걸 수 있고, 보호자가 걸어 온 전화는 10초 이상 받지 않으면 자동으로 통화가 시작된다.

GPS, 기지국, 와이파이 등 네트워크 정보를 이용해 원하는 시간마다 키즈온을 착용한 자녀의 현재 위치를 확인해 주고, 배터리 충전이 필요하면 보호자에게도 알려준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 사장은 “키즈온은 아이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키즈밴드”라며 “통화기능을 갖춘 키즈밴드의 대표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