봇넷 보호, 향상된 익스플로잇 블로커 탑재

▲ 노드32코리아가 에셋 개인용 보안 솔루션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에셋(ESET) 한국 법인 노드32코리아는 개인용 보안 솔루션 신제품 ‘에셋 스마트 시큐리티 8(ESET Smart Security 8)’과 ‘에셋 노드32 안티바이러스 8(ESET NOD32 Antivirus 8)’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 출시된 제품군은 ‘봇넷 보호’ 및 ‘향상된 익스플로잇 블로커’가 탑재돼 이들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해주며, 취약점 보호, 안티-피싱, 청소년 보호, 소셜 미디어 검사, 노트북 도난 방지를 위한 개인정보보호 등 다양한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이번 신제품에 탑재된 ‘봇넷 보호’와 ‘향상된 익스플로잇 블로커’ 기능은 갈수록 늘어나는 익스플로잇과 봇넷 공격으로부터 시스템을 안전하게 지켜준다.

봇넷 보호(에셋 스마트 시큐리티 8 전용 기능)
이 새로운 기능은 네트워크 기반의 위협을 탐지해 사용자의 시스템이 좀비PC화 되는 것을 막는다. 시스템 밖으로 나가는 네트워크 트래픽을 분석, 악의적인 패턴을 탐지하고 이러한 트래픽이 도달하는 원격 사이트가 에셋의 악성 블랙리스트에 있는지 비교하여 탐지된 모든 악성 통신을 차단하고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향상된 익스플로잇 블로커
이전 버전에서보다 더욱 강화된 기능은 웹브라우저, PDF리더, 이메일 클라이언트 및 MS 오피스 등 취약점이 악용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보안성을 강화해주며, 제로데이 위협과 같이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악성코드로부터 보호한다. 또한 자바 취약점을 악용하려는 시도를 탐지하고 이러한 시도를 클라우드 기반 파일 평판 분석 시스템인 에셋 라이브그리드(ESET LiveGrid)로 전송해 앞으로 발생할 공격도 막아낼 수 있게끔 대비한다.

고급 메모리 스캐너
최근 악성코드는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로부터 탐지를 회피하기 위해 난독화 및 암호화 기술이 적용되고 있다. 이러한 악성코드는 기존의 에뮬레이션이나 휴리스틱 기법으로는 탐지하기 어렵지만, 에셋의 고급 메모리 스캐너는 악성 프로세스의 행동을 감시하고 메모리상에 숨겨진 부분도 탐지해낸다.

노드32코리아는 이번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오는 15일까지 ‘에셋 스마트 시큐리티 8’과 ‘에셋 노드32 안티바이러스 8’의 라이선스를 50% 특별 할인가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