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재테크가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요즘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npl이라 불리는 부실채권이다.

부실채권인 npl은 Non Performing Loan의 약자로 은행에서 대출을 했으나 채무자가 이자연체로 인해 은행 측에서는 수익이 없는 대출 채권 중에서 3개월 이상 이자가 연체된 채권을 말한다. 이는 부동산을 담보로 대출한 담보부 채권과 신용카드, 신용대출 등 담보 없이 대출한 무담보부 채권으로 나뉜다.

Npl 부실채권이 다양한 재테크 중 최근 주목 받는 이유는 부실채권이 갖는 장점 때문이다. 단순히 경매만 하는 것보다 npl을 같이 하면 수익을 내는데 유리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현재 npl 부실채권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npl 부실채권 강의를 시행하는 아카데미가 많이 생겨나고 있다. 혼자서는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분야인 만큼 교육 받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이다.

이와 관련, 큰 관심이 쏠리고 있는 npl에 대한 강의과정을 개설한 부실채권 전문 학원인 엠제이아카데미에서는 매월 무료강의를 열어 npl 부실채권과 관련하여 사람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고 밝혔다. 엠제이아카데미 측은 “npl로 수익을 내는 1차원에서 9차원까지의 방법을 중심으로 npl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가르치고 있다”며 “다가오는 11월부터 npl 부실채권 무료 공개강의를 열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강의신청이나 일정, npl 부실채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엠제이아카데미 카페(http://cafe.naver.com/realmh)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