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결혼 평균 연령이 2013년 기준 여성은 29.6세, 남성은 32.2세로 과거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했다. 결혼을 늦춘 자녀들이 부모로부터 독립하면서 1인 가구가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다. 1990년 1인 가구가 불과 9.0%였다면 20년이 흐른 2010년에는 1인 가구가 23.9%로 무려 14.9%가 상승했다. 이처럼 요즘은 1인 가구 증가로 소비 형태에도 많은 변화가 찾아왔다. 거주형태 역시 많이 변화해 원룸 또는 오피스텔에 거주하는 나홀로족이 늘었다.

요즘 원룸 거주자들이 유선 인터넷이 수시로 끊기는 현상이 발생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한다. 이유는 무분별하게 무선공유기의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얌체족 때문이다. 무선공유기는 유선 인터넷만 설치돼 있으면 무료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원룸에 설치된 유선 인터넷과 무선 인터넷이 충돌하면서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다. 이에 유선인터넷 이용자가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다는 것.

한편, 의리통신 관계자는 요즘 이처럼 원룸인터넷, 오피스텔인터넷에 관한 수요가 늘면서 1인 가구를 위한 결합할인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의리통신은 높은 통신요금으로 고민인 고객들을 위해 10주년 기념 이벤트를 벌인다고 밝혔다. 소위 ‘인터넷가입현금많이주는곳’으로 유명한 의리통신은 이 분야에서 10년 경영의 장수업체이다. 그간 쌓은 노하우를 통해 현금사은금, 백화점상품권, 엘지TV, 삼성TV 등 다양한 인터넷가입사은품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서울보증보험 SK·LG·KT 총 5억원에 가입돼 있는 믿을 수 있는 업체”라고 강조하면서, 많은 고객들이 신뢰를 보내며 인터넷 신청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의리통신의 인터넷설치, SK·KT·LG인터넷결합상품, 10주년 기념 이벤트 등 보다 상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