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행복이 외모순은 아니라는 말이 있지만 첫 인상을 결정하는 것이 외모이니만큼 최근 남녀노소 불구하고 외모 가꾸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집트 조각상, 비너스 조각상, 마릴린 먼로와 같은 미인상의 얼굴을 분석해본 결과 그들의 얼굴은 황금비율을 가지고 있었다. 선천적으로 혹은 잘못된 자세로 인해 후천적으로 심각한 안면 비대칭이 된 많은 경우에 황금비율 미인상을 만들고자 하는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대부분 사각턱이나 돌출형 턱, 안면비대칭을 가지고 있는 이들은 미인이 되기 위한 조건인 V라인을 만드는 것은 수술이 유일한 방법이라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인위적으로 수술을 하는 경우 후유증과 같은 부작용을 동반하게 되고 시술의 경우 티가 나기 때문에 성형수술 미인이라는 말을 피할 수 없다. 또한 짧은 시간에 예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신부와 취업 준비생들에게 뼈를 깎는 수술은 높은 비용과 수술 후 회복기간이 길다는 단점으로 쉽게 수술을 결정할 수 없다.

이에 대해, 25년 동안 수많은 임상 경험과 연구로 체계적 이론을 설립하여 ‘메르디앙본테라피’를 실시 중인 황금비가(구 황금비율)는 “얼굴 뼈, 피부의 탄력, 지방층, 근육 층의 두께와 볼륨을 조절해주면서 얼굴형을 V라인의 타원형 얼굴을 바꿔주며 얼굴을 축소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밝혔다. 볼 부분의 피하지방과 근육의 양이 많아 얼굴형이 예쁘지 않다면 개선 효과가 아주 크다는 설명이다. 황금비가 측은 또한 맞춤형 시술로 얼굴부위별 고민도 해결되고 개개인의 얼굴형과 구조에 적합한 1:1 맞춤효과를 볼 수 있다며, “관리 후 붓는 현상이 전혀 없기에 안면윤곽 수술이 부담스러운 직장인 여성, 예비 신부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황금비가 심재숙 원장은 “평소 생활 습관에 따라 인체의 뼈와 근육은 영향을 받게 된다”며 “메디앙본테라피 요법을 적용한 경락마사지를 병행하면 얼굴 붓기 제거뿐 아니라 얼굴 축소 및 피부관리에도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한편, 황금비가(구 황금비율)는 2014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얼굴축소•안면 비대칭부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