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EON, APPZIL TAIWAN 등 현지 전문가 참여

 

 

[아이티데일리]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홍상표)은 ‘모바일게임 글로벌 진출 전략 세미나’를 오는 23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퍼블리싱 전문기업 유비누리(대표 노성현)가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는 일본과 북미에 이은 세 번째로, 해외수출 활성화를 통한 국내 모바일게임 산업의 지속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 모바일게임 기업들의 대만 및 동남아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 마련을 위해 해당지역의 모바일게임 전문가와 거시정책을 담당하는 정부 관계자를 초청, 시장동향 분석과 효율적인 시장진출을 위한 노하우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장조사기관 앱애니의 지난 3월 보고서에 따르면, 대만은 모바일게임 세계 10위, 안드로이드마켓 5위의 신흥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또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는 각각 아시아 모바일게임 9위와 10위(디스티모, 2014년 1월) 규모로 잠재성이 크다.

‘모바일게임 글로벌 진출 전략 세미나’ 1부에서는 말레이시아 천연환경부 노하르디 빈 사브리(Norhardi Bin Sabri) 정보화 담당관이 ‘말레이시아 IT 산업의 거시적 동향’이라는 주제로 말레이시아 정부정책과 시장 환경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KREON의 김상민 모바일퍼블리싱사업팀장은 ‘인도네시아 모바일게임 시장 현황’이라는 제목으로 인도네시아 현지시장 상황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 2부에서는 Appzil Taiwan의 조나단 추앙(Jonathan Chuang) 부사장이 ‘대만 모바일게임 시장 현황’이라는 주제로 강연하며, FENC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부문 로버트 리우(Robert Liu) 이사는 ‘대만 모바일게임 시장 현지화 및 과금 모델 전략’에 대해 현지 시각에서 설명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Rayark Inc의 쉬앙 창(Hsiang Chang) 개발 수석디자이너는 자사 대표적 게임인 Cytus, Deemo의 성공·실패 사례를 바탕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훈 글로벌게임허브센터장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대만과 동남아 시장에 대한 현장 중심의 진출 전략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며, “해당 국가 진출을 꾀하는 국내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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