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징동’ 통해 판매

 

[아이티데일리] LG전자가 자사의 전략 스마트폰 ‘LG G3’의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오는 11일부터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징동(JD.COM)’을 LG G3를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LG전자는 LG G3를 자사 전략 스마트폰 중 처음으로 차이나 모바일, 차이나 유니콤, 차이나 텔레콤 등 중국 3대 이동통신사업자향으로 공급한다.

LG전자가 중국에서 판매하는 LG G3는 현지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2개 통신사의 회선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DSDA(Dual SIM Dual Active)을 지원한다.

DSDA는 데이터와 음성통화를 각각 다른 통신사 회선을 이용해 동시에 사용하거나 전화 통화를 하는 중에도 다른 통신사 회선을 이용해 새로운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있게 해준다.

또 LG G3는 TD-LTE 방식과 FD-LTE 방식을 모두 지원한다. 중국 이동통신사의 LTE 네트워크는 TD-LTE(시분할 방식 LTE)와 FD-LTE(주파수분할 방식 LTE) 등 두 가지 방식을 사용한다.

TD-LTE는 동일한 주파수 대역을 시간차를 두고 업로드와 다운로드에 사용하는 반면, FD-LTE는 업로드와 다운로드에 사용하는 주파수 대역 자체가 다르다.

한편, LG전자는 8일 베이징 웨스틴 호텔에서 란예 징동 마케팅총괄, 왕쑈우쑹 징동 통신총괄, 신문범 LG전자 중국법인장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G3 중국 출시 행사를 열었다.

또 이날 행사는 LG전자 중국 광고모델인 탤런트 이민호 씨도 참석해 행사장을 찾은 팬 300여명을 위해 팬 사인회를 가졌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사장은 “G3 중국 출시는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에서 모바일 사업을 강화하는 중요한 분수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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