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턴트 직군 450명 채용…연간 채용규모 1,000여명에 달해

▲ 케이티스 신입 컨설턴트로 채용된 특성화ㆍ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신규 입사자 교육을 받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KT 그룹의 콜센터 전문기업인 케이티스(대표 맹수호)가 ‘일자리 창출’,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해 특성화·마이스터고 학생을 대규모로 공개 채용한다.

채용인원은 컨설턴트 직군 450여명이며, 현재까지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전형이 진행됐다. 최종합격자는 28일 발표된다.

케이티스는 2012년부터 연간 두 차례 특성화·마이스터고 학생을 상대로 대규모 채용을 진행해 왔다. 채용 직군은 컨설턴트이며 연간 인원만 1,000여명에 달한다.

지난 6월에 진행된 2014년도 1차 특성화·마이스터고 채용에서는 480명의 학생이 최종합격 통보를 받고 사회 첫 발을 내딛었다.

케이티스는 공개채용 외에도 청년드림 JOB 페스티벌, 고졸 인재 JOB 콘서트, 채용 박람회 참여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고졸취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왔다.

또한, 단순 채용에만 그치지 않고 고졸 취업자의 ‘핵심 인재화’와 ‘학업에 대한 필요 충족’을 위해 기업대학도 운영하고 있다.

작년 12월 컨택센터 사업자 중 최초로 고용노동부로부터 기업대학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케이티스는 컨설턴트학과, 텔레마케팅과, 유통경영학과를 운영 중이다. 현재 재직자 및 채용예정자 100명이 기업대학 교육과정을 수강하고 있다.

인천중앙여자상업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계희진 학생은 “케이티스가 규모도 크고 복리후생이 뛰어나다고 소문이 나 지원하게 됐다”며, “취업 후 기업대학에 입학해 좀 더 체계적으로 공부 할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케이티스 맹수호 대표는 “앞으로도 고졸 청년들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이들을 핵심인재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