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캠퍼스텐 공동 주최, 장학금과 다음 인턴십 · 캠퍼스텐 리포터 활동 기회 제공

 
[아이티데일리]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자사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스토리볼을 통해 전국 대학생 대상 ‘들려줘, 너의 스토리’ 공모전을 7월 1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들려줘, 너의 스토리’ 공모전에는 7월 31일까지 스토리볼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아르바이트나 해외여행, 동아리 활동 등 자신만의 특별한 경험과 이야기를 10장의 이미지로 표현해 응모하면 되며, 작품 규격과 제출 기준에 맞는 이미지라면 사진, 텍스트, 일러스트 등 콘텐츠 형태에는 제한이 없다.

다음은 창의적이고 호기심 많은 대학생들의 생각과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용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대학생들의 젊은 시각과 감성, 참신한 아이디어, 흥미 정도가 심사를 결정한다.

다음은 자사와 대학생 매거진 ‘캠퍼스텐’의 콘텐츠 전문가들이 모든 응모작에 대해 1차 심사하고, 선정된 작품들을 8월 2일부터 일주일간 스토리볼에 공개한다고 덧붙였다. 공개 기간 동안 이용자 누구나 이를 감상하고 공감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음과 캠퍼스텐 심사 점수 각 30%에 이용자 투표 결과 40%를 합산해 최종 당선자를 선정한다. 1등 1명에게는 장학금 200만원과 2개월간 다음 인턴십 기회를, 2등 1명에게는 장학금 100만원과 6개월간 캠퍼스텐 리포터 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입상 100명에게도 소정의 선물이 주어질 예정이다.

다음 배성준 마케팅제휴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소설가, 아티스트, 스타트업 대표 등 스토리볼에 연재 중인 유명 작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적극적으로 자신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무한한 아이디어와 창의력, 가능성을 지닌 대학생들의 참여로 흥미로운 콘텐츠를 만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