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느껴지는 봄 날씨, 꽃가루에 미세먼지에 피부관리에 더욱 집중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는 가운데 이제는 무엇보다 세안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기본적인 피부관리이자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꼽히는 세안이 중요한 것은, 화장을 지우지 않고 잠자리에 드는 경우 하루 종일 피부에 쌓인 노폐물과 미세먼지가 피부에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어떤 이유로도 세안은 필수 요소라는 것은 당연한 얘기가 되고 있지만, 문제는 세안제. 어떤 세안제로 세안을 하느냐에 따라 피부에 미치는 영향이 달라진다.

일반비누의 경우 피부 보습력도 떨어지고 세정력이 떨어질 수 있어 클렌저 역할로 사용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 또,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클렌저 제품의 경우 인공향, 인공색소, 알코올, 파라벤 등이 함유되어 피부에 악형을 주고 큰 자극을 주는 성분들이 있어 피부관리에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이로 인해 최근 들어 천연성분이 함유된 클렌저 제품이나 천연비누를 사용하기 원하는 소비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하고 세정력을 높이는 제품들과 천연 성분으로만 이루어진 천연비누를 이용하여 피부트러블을 완화하고 보습을 높여주는 효과 때문이다.

천연비누로 세안을 하는 소비자들의 경우 일반 비누, 클렌저와는 다른 고보습 성분의 효과를 느끼며 세안 후에도 당김이 줄어든 것에 큰 만족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와 관련, 비버즈는 자사의 비버즈 브랜드 천연비누 제품들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면서 이 같은 트렌드를 확인해주고 있다. 특히 천연 꿀과 프로폴리스, 석류, 어성초, 아보카도 등의 주 성분이 각기 다른 비누들로 원하는 피부 효과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어 큰 화제가 되고 있다는 것.

한편, 비버즈 제품은 온라인 홈페이지(www.beebuzz.co.kr)통해 구매 가능하며,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