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다가오면서 운동과 식이요법 등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실행에 옮기는 이들이 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식욕억제제를 복용하거나 지방흡입을 결심하는 이들도 심심치 않게 눈에 뜨인다.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으려면 상당한 노력과 기간이 필요하다. 하지만 단기간에 다이어트에 성공하려고 식욕억제제를 복용하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다. 요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 확률 역시 매우 높기 때문에 결코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할 수 없다. 지방흡입의 경우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크고, 회복기간을 가질 시간적 여유가 없는 이들에겐 불가능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최근에는 간단한 주사시술만으로도 아름다운 몸매라인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어필하면서 카복시와 HPL 지방분해술이 새롭게 인기를 끄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일산의 다이어트 클리닉, 라마르의원(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의 홍선영 원장은 이에 대해 “요즘 일산 주민들 사이에 카복시 테라피와 HPL 지방용해술이 단기간 내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급속 감량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도 적합할 뿐 아니라, 피부 바로 밑의 지방세포까지 흡수함으로써 늘어진 피부나 처진 피부의 수축을 일으켜 피부 탄력 개선 효과까지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소개하고 있다.

홍 원장은 또 “다른 다이어트 방법에 비해 부작용이 적고 시술 시간도 매우 짧아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도 안성맞춤”이라고 덧붙였다.

카복시 테라피는 복부나 허벅지 등 지방이 특히 많은 신체 부위에 인체에 무해한 이산화탄소 가스를 주입해 피하지방 분해를 유도하는 방법이다. 가스가 지방세포를 물리적으로 자극하면서 세포 속 지방산이 밖으로 배출되는 원리를 이용한 시술이다. 주입된 가스는 직접적인 지방분해 효과를 일으키며, 혈액 내 산소가 조직으로 이동, 피부 및 피하 조직으로의 산소공급량이 증가하게 되는데, 이는 유산소운동과 유사한 효과를 나타냄으로써 부분비만 해결에 효과적이다.

HPL 지방분해술은 지방을 분해하는 레이저와 지방융해에 효과가 큰 약물을 함께 사용하여 비만치료의 효과를 극대화시킨 시술이다. 삼투압을 이용해 지방세포를 제거하는 원리를 이용하며, 저장성 용액을 체내에 주사해 그 수압을 통해 물리적인 지방을 파괴하고 지방을 용해, 분해를 촉진해주는 시술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