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7
주요뉴스
뉴스홈 > 모바일
LGU+, 투구추적·경기예매도 제공하는 ‘U+프로야구’ 출시실시간 경기 중계와 함께 KBO 공식기록업체 스포츠투아이와 제휴 통한 다양한 데이터 제공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이하 LGU+)는 KBO(한국야구위원회)의 공식기록업체인 스포츠투아이(sports2i)와 공동 개발한 프로야구 전용 앱 ‘U+프로야구’를 출시했다고 1일 발표했다.

LGU+는 지난해 8월부터 U+HDTV 프로야구 앱을 운영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스포츠투아이와의 제휴를 통해 ‘U+프로야구’ 앱에서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LGU+ LTE 이용고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LGU+는 ‘U+프로야구’ 앱에서 국내 프로야구 모든 경기를 HD급 고화질로 실시간 중계한다고 밝혔다. ‘멀티뷰 서비스’로 전국 4개 구장의 모든 경기를 한 화면에서 동시에 볼 수 있으며, ‘타임머신’ 기능을 통해 실시간 중계되고 있는 경기를 최대 2시간 전까지 되돌려볼 수도 있다.

아울러, 티켓플래닛 등 티켓 예매 서비스와 연동을 통해 국내 야구정보 앱 중 유일하게 경기 예매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LGU+는 ‘U+프로야구’ 앱에서 프로야구를 시청하면서 다양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투수가 던진 공의 속도·방향 등을 분석해주는 ‘투구추적(PTS)’ ▲정보·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간략한 글로 실시간 중계해주는 ‘문자중계’ ▲점수 발생 상황을 요약해주는 ‘득점상황’ ▲각 팀별 라인업에 따른 주요기록을 보여주는 ‘선수기록’ ▲실시간 채팅이 가능한 ‘응원하기’ 기능 등을 제공한다.

특히, ‘U+프로야구’ 앱에 응원팀과 라이벌팀을 등록하면 선발 라인업, 경기 시작/취소, 투수 등판 시 또는 타자 타석 시 응원선수 알림 등을 푸시 알림으로 설정할 수 있어 관심 있는 경기나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

LGU+는 ‘U+프로야구’ 앱 출시를 기념해 6월 30일까지 ‘U+프로야구’의 야구중계 시청 장면을 캡쳐해서 응모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선착순 20명에게 기프트유 2,000원권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또한, ‘U+프로야구’ 앱을 통해 LG트윈스, 기아 타이거즈, 한화 이글스의 경기예매를 하는 고객 중 선착순 천명에게도 기프트유 2,000원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콘텐츠사업 박준동 담당은 “프로야구 특화 앱을 운영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야구 마니아들을 위한 보다 전문화된 U+프로야구 애플리케이션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야구 시즌 동안 U+프로야구 앱을 통해 야구팬들을 위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