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의 ‘창조 아카데미 운영사업’에 선정, 한국게임개발자협회와 함께 교육

 
[아이티데일리] 게임베이스(대표 신영철)는 올해 초 출시한 모바일 게임엔진 ‘Reach3dx’가 2014년도 1학기 ‘홍익대학교 콘텐츠 창조 아카데미(이하 HICCA)’ 게임트랙의 재직자 과정으로 선정, 지난 22일부터 강좌를 개설했다고 발표했다.

게임엔진 ‘게임브리오’의 개발사인 게임베이스는 한국게임개발자협회(회장 윤준희)와 함께 여는 이번 강좌에서 프로그래밍 언어 Haxe와 SDK인 OpenFL에 대해 소개하며, 하나의 코드로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Reach3dx’로 수강자가 직접 게임을 개발해볼 수 있도록 교육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게임개발에 관심 있는 재직자 누구나 이번 강좌를 신청할 수 있으며, 서울시 창조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전액 무료 수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총 8회의 교육을 6월 17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에 실시한다. 신청을 비롯해 커리큘럼 등 자세한 사항은 신청 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한국게임개발자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HICCA는 서울산업진흥원(대표 이전영)에서 홍익대학교에 지원하는 ‘창조 아카데미 운영사업’으로, 미디어랩 기반 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실무중심의 특화된 교육과정이다. 게임, 사용성 테스트, 모바일, 캐릭터 분야의 재학생과 졸업생 및 재직자 재교육 과정으로 구성, 수료 후 취업연계를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및 각 분야의 참여기업들과 실시하는 포트폴리오 발표 워크숍 참여기회 부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