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계기 없이 무선으로 아이폰-보청기 연결

 

 

[아이티데일리] 보청기 업체 GN 리사운드는 21일 아이폰용 보청기 ‘리사운드 링스’를 국내에 공식 론칭한다.

리사운드 링스는 아이폰 5S,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를 보유한 애플과 GN 리사운드 그룹이 기술협력을 통해 공동 개발한 첫 아이폰용 보청기다.

아이폰용 보청기 리사운드 링스는 직접 아이폰과 보청기가 중계기 없이 무선으로 연결된다.

기존의 보청기는 음악감상 또는 전화통화를 무선으로 하기 위해 별도의 목걸이형 무선 중계기가 필요했다. 하지만 리사운드 링스는 빠른 속도의 보청기 칩셋 플랫폼 ‘스마트레인지’ 탑재해 무선 중계기 없이도 고품질 스테레오 사운드를 직접 아이폰에서 보청기로 실시간 청취가 가능하다.

또 리사운드 링스는 전력소모량이 매우 적은 블루투스 기술로 끊김 없는 무선 청취환경을 구현한다. 리사운드만의 독자적인 2.4GHz 와이어리스 기술을 이용해 TV 무선청취도 동시 지원이 가능하다.

아울러 리사운드 링스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콤팩트한 디자인을 통해 사용자에게 최고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리사운드 링스는 위치정보 저장기능(Geo-Tagging)을 활용해 ‘내 보청기 찾기’ 기능을 지원한다. 아이폰, 아이패드 제품에 리사운드 스마트앱을 설치하면 분실한 보청기의 위치를 화면 지도상에 표시해 사용자에게 직관적으로 보여줌으로써, 보청기를 분실한 사용자가 쉽게 자신의 보청기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또 리사운드 링스는 자주 방문하고 생활하는 장소에 따라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소리 세팅값을 사용자 임의로 자유롭게 저장할 수 있다.

한편, GN 리사운드는 국내 공식 론칭을 기념해 리사운드 링스 구매고객 선착순 50명에게 아이패드 미니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