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중 현지 첫 베타 테스트 계획

 

 

[아이티데일리]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는 자사 게임 ‘로스트사가’가 중국 텐센트게임즈와 손잡고 중국시장에 진출한다고 17일 발표했다.

조이맥스(대표 김창근)의 자회사 아이오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로스트사가’는 지난 16일 북경에서 개최된 ‘텐센트 게임즈 2014 신작 발표회’ 행사를 통해 ‘왕패대결(王牌对决)’이라는 이름으로 중국에 첫 공개, 5월 중 현지 첫 베타 테스트에 대해 예고했다.

이날 행사에는 개발사 아이오의 대표를 겸하고 있는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직접 무대에 올라 게임을 소개하고 홍보 영상을 공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에 맞춰 게임 공식 홈페이지도 오픈했다.

위메이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약 70%의 점유율을 보유한 텐센트게임즈와 협력해 철저한 현지화 작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이오에서는 별도의 전담 팀을 구성해 기술지원 중이다.

아울러, ‘로스트사가’의 중국 서비스를 시작으로, 올 한해 자사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의 중국을 비롯한 북미 및 일본 시장 진출도 가속화해, 글로벌 게임업체로서 위상을 다지겠다고 밝혔다.

한편, 위메이드는 ‘로스트사가’가 인도네시아에서 동시 접속자 10만 명을 넘으며 현지 시장 2위에 올랐으며, 지난 11일 남미 정식 서비스에 이어 5월 중국 테스트로 전 세계 16개국에서 즐기는 게임이 됐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