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에는 미세 먼지와 황사가 심하고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기 때문에 깨끗한 세안과 충분한 수분 공급으로 피부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많은 여성들이 정성 들여 꼼꼼히 하는 화장에 비해 세안은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다. 세안은 하루 종일 내ㆍ외부 스트레스에 지친 피부를 자연스러운 상태로 돌려주는 중요한 과정이다. 따라서 화장을 하는 시간만큼 정성을 들여 관리를 해주어야 하며, 세안 후에는 충분한 수분 공급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좋다. 세안을 위한 클렌징 제품에는 오일, 젤, 크림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전문가들의 조언들을 모아 사용자의 피부 타입 별로 어떠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어떻게 세안하는 것이 피부 관리에 효과적인지 정리해본다.
 
뷰티 프로그램 겟잇뷰티에서 클렌징 오일부터 워터, 젤, 크림 등 다양한 클렌징 제품의 순위를 공개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피부 트러블 없이 깨끗한 세안을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피부 타입에 따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먼저 클렌징 오일은 피부 노폐물과 메이크업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제품이다. 피부 자극이 적고 물에 쉽게 녹아 진한 화장을 즐겨 하는 사람들에게 좋으며, 촉촉한 마무리로 건성이나 수분 부족형 지성, 민감성 피부 등에 적합하다. 클렌징 오일 사용법은, 적당량을 덜어 세안 전에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안에서 밖으로 부드럽게 마사지 하는 것이 좋으며 마지막에는 미지근한 물로 여러 번 헹구어 주면 깨끗하게 세안을 할 수 있다. 여드름 피부의 경우에는 식물성 성분이 들어간 클렌징 오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클렌징 폼으로 이중 세안을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블랙헤드 제거효과가 있는 클렌징 오일 제품도 있어 보다 깨끗한 피부 관리를 할 수 있지만, 유통기한이 지나면 피부에 부작용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세안 전 확인 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클렌징 크림은 두껍고 진한 메이크업을 하는 사람들과 건성 피부에 효과적이며 민감성, 여드름 피부는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클렌징 크림 사용법은 적당량을 손바닥에 덜어 볼, 이마, 코, 턱 등에 발라 마사지하듯 문지르고 티슈로 가볍게 누르면서 닦아내면 되고 이후 비누와 클렌징 폼을 사용해 이중 세안을 해주는 것이 좋다. 클렌징 밀크라고도 불리는 로션은 자극이 적기 때문에 다양한 피부 타입에 사용해도 좋다. 세정력이 다른 클렌징 제품에 비해 약하지만 이중 세안을 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클렌징 워터는 포인트 메이크업을 지울 때 사용하는데, 피부가 민감하거나 여드름 피부에 효과적이며 클렌징 오일과 같이 다른 제품과 사용하면 깨끗한 세안을 할 수 있다. 클렌징 젤은 오일 성분이 전혀 함유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이중 세안이 필요 없고 지성, 여드름, 민감성 피부 등에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흡착력이 좋아 오염물질 제거가 쉽고 모공이 넓은 피부 세안에 효과적이어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 관련,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리스킨에서는 봄철을 맞아 클렌징 폼부터 오일, 젤 등 자사의 다양한 종류의 클렌징 제품들을 통해 사용자의 피부 타입에 맞는 클렌징으로 깨끗한 세안을 하기 위한 안내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리스킨의 TS 클렌징 젤은 부드럽고 깔끔한 젤 타입으로 여드름이나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 클렌징 젤은 끈적임 없이 산뜻한 사용감과 수분감으로 부드럽게 세안을 할 수 있고 메이크업과 노폐물 제거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기존 워터 타입의 클렌저가 갖고 있던 세정력의 한계를 극복하여 탁월한 세정력으로 깨끗한 클렌징을 할 수 있다.
 
리스킨 측은 클렌징 제품으로 세안을 한 후에 여성과 남성 모두 기초 화장품으로 피부 결을 정돈하고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으며 충분한 수분 공급을 위해서는 보습 효과가 뛰어난 수분 크림을 바르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크림 하나로 스킨 케어까지 해결하는 올인원 수분크림으로 유명한 1960NY는 다양한 종류의 수분크림을 갖추고 있고 모두 무첨가 화장품이기 때문에 피부 자극 없이 효과적인 보습 관리를 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수퍼 리치 크림은 악건성용 수분 크림으로 천연 유래 오일인 라놀린 추출물이 들어있어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여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윤기 있는 피부를 만들어 주어 남녀 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크림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