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전문 포털 씽크풀과 제휴, 젊은 세대 겨냥한 서비스 구성

 
[아이티데일리]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한상, 이하 SK컴즈)는 증권전문 포털 씽크풀(대표 김동진)과 제휴, 자사 포털 네이트에 증권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7일 발표했다.

SK컴즈는 네이트가 증권정보 및 종목게시판 등의 커뮤니티 공간을 통해 씽크풀의 자체 노하우를 활용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시간대별 증시 이슈 ‘타임라인’ ▲일반 투자자들이 쉽게 접하기 힘든 증권가 소식 ‘증권가 속보’ ▲일별 주요 이슈 정리 ‘오늘의 이슈’ ▲종목별 증권사 리포트 비교 분석 ‘리포트 분석’ 등을 제공한다.

특히, SK컴즈는 자사의 주요 고객층인 젊은 세대를 겨냥해 증권 서비스를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자체 리포트, 종목별 핵심정보, 매매신호, 해당 종목의 살까팔까 등 코너를 통해 사용자들의 직관적 이해를 돕는 한편, 관심 종목의 관련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접근의 용이성을 높였다고 부연했다.

SK컴즈 김종훈 네이트 사업부장은 “네이트는 특정 영역에서 전문적인 역량을 가진 사업자와 제휴를 통해 새로운 인터넷 생태계를 만들어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양사 간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증권서비스 분야에서도 지속적으로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면서 각자의 영역에서 시장경쟁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K컴즈에 따르면, 씽크풀은 280만 회원에게 주식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로그인 보호 서비스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스마트 금고’ 서비스로 산업통상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