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캐릭터 제품 증정하는 기념 이벤트도 열어

 

[아이티데일리] 글로벌 메신저 ‘라인(LINE)’은 4월 1일자로 전 세계 가입자 수가 4억 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2011년 6월 23일 출시된 라인은 2013년 11월 25일 가입자 수 3억 명을 넘어섰으며, 1일 최대 170만 명이 신규로 가입하는 등 글로벌 이용자 수가 증가해 3억 명 돌파 후 약 4개월 만에 4억 명을 돌파했다.

라인은 올해 들어 한국, 미국, 멕시코, 말레이시아에서도 가입자 1,000만 명을 돌파, 기존의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스페인, 인도를 포함해 총 10개국에서 가입자 1,000만 명을 보유하게 됐다고 밝혔다. 전 세계 1일 메시지 송수신 100억 건, 스티커 전송 수 18억 건, 통화 횟수 1,200만 건 이상도 각각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라인은 지난 2월에 발표한 ▲전 세계 유선/휴대전화로 저렴한 가격으로 통화할 수 있는 ‘라인 콜’ ▲ 이용자가 스티커를 제작·판매할 수 있는 ‘라인 크리에이터스 마켓’ 등 적극적으로 신규 서비스 제공 및 편의 기능 확충에 주력해 스마트폰 커뮤니케이션 인프라 플랫폼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라인은 이번 4억 가입자 돌파를 기념, 국내 이용자들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오는 6일까지 모바일 라이프 실전백서 블로그에 라인 4억 가입자 돌파 축하 메시지를 라인 스티커와 함께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40명의 이용자들에게 라인 캐릭터 쿠션을 제공하며, 오는 13일까지 라인 브랜드 샵에서는 모든 캐릭터 제품을 10%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